기사최종편집일 2022-12-05 09:36
연예

이찬혁 "언제 죽어도 괜찮았던 사람…점점 삶에 욕심 생겨" [화보]

기사입력 2022.11.24 14:22 / 기사수정 2022.11.24 14:22



(엑스포츠뉴스 오승현 인턴기자) 가수 이찬혁의 화보와 인터뷰가 공개됐다.

지난 10월 첫 솔로 정규앨범 'ERROR'를 발표한 AKMU(악뮤) 이찬혁은 '코스모폴리탄'과 함께 자신이 직접 꾸민 사무람 라운지에서 개성을 마음껏 드러내며 아티스트로서의 존재감을 발산했다.

함께 진행된 인터뷰에서 이찬혁은 "어느 순간부터 제가 음악만 하는 사람은 아니라 생각했다. 만약 '생각하고 행동하는 사람'이라는 직업이 있다면 그렇게 말하고 싶다"며 "저는 제 생각을 어떤 창작물로 만드는 사람인데, 음악도 그중 하나인 것이다"고 이야기했다.



그는 개인 유튜브 채널에 올린 재미있는 일들에 대해서 "제게 기상천외해 보이는 행동을 기대하는 사람들도 있는 것 같은데, 저는 기대를 모으려고 한 행동이 아니라 그 기대를 벗어나기 위한 행동을 하려고 한 것"이라고 답했다.

이찬혁은 첫 솔로 앨범을 만든 비하인드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이 앨범을 만들기 전까지 전 언제 죽어도 괜찮다고 말하는 사람이었다.  하루하루 나답게 사는 게 만족스러웠다. 그런데 어느 순간 다른 생각이 들더라"며 "'정말 이대로 삶을 마무리하면 여한이 없을까?' 점점 욕심이 생겼다. 이번 제 솔로 앨범 'ERROR'도 그런 생각에서 출발했다"고 이야기했다.

이찬혁은 "그동안 억누르며 살던 본능적인 것들을 하고, 충분히 즐기며 살겠다는 선언과 같은 앨범이다"며 자신의 솔로 앨범 취지에 대해 설명했다.



이찬혁은 "휘둘리지 않는 법, 자기만의 방식대로 떳떳하게 사는 법을 터득했다"며 "카메라가 저를 찍고 있든 아니든 언제나 같다. 제 방식대로 저답게 행동한다. 어떤 상황에서도 저다움을 유지하는 왕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이찬혁의 화보와 인터뷰는 코스모폴리탄 12월호와 공식 웹사이트,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사진 = 코스모폴리탄 제공

오승현 기자 ohsh1113@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