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30 16:42
연예

구자철, 월드컵 축구 해설 출격…"안정환·박지성에 밀리지만"

기사입력 2022.10.26 15:07

최희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축구선수 출신 구자철이 2022 카타르월드컵 해설위원에 도전한다.

KBS는 ‘기호 7번 구자철’의 첫 영상 ‘출사표’를 통해 한국방송당 구자철 후보의 축구해설계 대권 출마 선언 현장을 연결했다.

영상에서 단상에 오른 구자철 후보는 절친한 친구이자 과거 국가대표 축구팀 동료였던 기성용의 조언을 인용해 “해설, 답답해서 내가 뛰게 되었다”라고 입을 열었다.

그리고 그는 “해설위원이면 해설위원이지, 왜 해설대권후보인지 많이들 궁금해하실 것입니다. 그리고 왜 7번인지 아십니까?"라고 시청자들을 향해 물었다. 이에 대한 명쾌한 답은 '출사표'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자철은 “선수 구자철이 아니라 해설위원 구자철, 생소하실 겁니다. 잘 알고 있습니다. 해설경력이나 인지도나 안정환 박지성에 밀린다는 것 알고 있습니다”라며 자아 성찰에 나섰다. “함께하는 이광용도 김성주, 배성재한테 밀리고...”라는 구자철의 돌직구에 ‘보좌관’으로 옆을 지키던 이광용 캐스터는 침통한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

그러나 구자철은 “하지만 카타르에서 직접 선수 생활을 한 현역 선수로서, 저만 보여줄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도전자의 마음으로 대권에 임하겠다”고 진심을 밝혔다.



한편, 출마선언 현장에서는 구자철이 대표팀 전원에게 전하고 싶은 응원과 당부의 한 마디인 '기회는 평등하게, 과정은 부상없이, 결과는 16강 이상이어야 합니다'라는 슬로건과 '내 삶을 바꾸는 축구', '축구합시다'가 적힌 한국방송당 포스터가 공개돼 시선을 강탈했다.

또 축구해설계의 큰형님 한준희 해설위원은 “구자철 후보야말로 젊고 트렌드에 맞는 지도자입니다. 대권은 구자철에게!”라고 외쳤고, 조원희 해설위원 역시 “국가대표 경력과 선수의 업적, 풍부한 해외경험까지 모두 다 갖춘 기호 7번 구자철, 한 번 믿어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지지 선언을 남겼다.

발로 뛰는 축구해설계 대권주자 ‘기호 7번’ 구자철은 앞으로도 다양한 선거운동으로 시청자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또한, 디지털 프로모션 콘텐츠로 기획된 ‘기호 7번 구자철’은 KBS 스포츠 유튜브, 구자철 official 채널 등 다양한 플랫폼에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KBS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