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02:50
스포츠

'홀란 멀티골' 맨시티, 코펜하겐에 3-0 리드 (전반 종료)

기사입력 2022.10.06 04:48



(엑스포츠뉴스 나승우 기자) 맨체스터 시티가 엘링 홀란의 멀티골로 코펜하겐에 3-0으로 앞서고 있다.

맨시티는 6일(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시티 오브 맨체스터 스타디움에서 코펜하겐과 2022/23시즌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G조 3차전을 치르고 있다. 전반전이 종료된 현재 맨시티는 엘링 홀란의 멀티골과 상대 자책골로 3골 차 리드 중이다.

맨시티는 4-4-2 투톱 체제로 나섰다. 변함없이 에데르송이 골문을 지켰다. 수비에는 주앙 칸셀루, 아이메릭 라포르테, 후벵 디아스, 세르히오 고메스가 출전했다. 중원은 리야드 마레즈, 일카이 귄도안, 베르나르두 실바, 잭 그릴리쉬가 출전했고, 최전방에는 엘링 홀란이 훌리안 알바레스와 호흡을 맞췄다.

원정 팀 코펜하겐은 4-3-3으로 맞섰다. 카밀 그라바라가 골키퍼 장갑을 꼈다. 케빈 딕스, 데니스 바브로, 다비트 코촐라바, 빅토르 크리스티안센이 백4를 형성했다. 중원은 마르코 스타메니치, 루카스 레라게르, 이삭 베르그만 요한네손이 출전했다. 공격은 빅토르 클라에손, 모하메드 다라미, 마무두 카라모코가 이끌었다. 

맨시티가 시작과 함께 앞서갔다. 내려 앉은 코펜하겐의 수비진을 쉽게 공략했다. 전반 7분 칸셀루의 낮은 크로스를 오른발로 그대로 밀어넣었다. 이 골로 홀란은 공식 9경기 연속골을 기록했다.

전반 22분에는 왼쪽 하프 스페이스 공격에 이은 홀란의 강력한 슈팅이 나왔다. 그라바라 골키퍼가 간신히 쳐냈다.

전반 30분 그릴리쉬가 귄도안의 패스를 받아 오른발 슛을 시도했으나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직후 코너킥 공격에서 홀란이 멀티골을 작성했다. 고메스의 중거리슛이 골키퍼 손에 맞고 흐른 공을 홀란이 밀어넣었다.

맨시티가 한 골 더 달아났다. 후반 39분 알바레스의 전환패스에 이은 그릴리시의 컷백 패스를 알바레스가 중거리슛으로 이어갔다. 공은 코펜하겐 수비 몸에 맏고 굴절돼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전은 추가시간 없이 종료됐다.

사진=PA Wire/연합뉴스

나승우 기자 winright9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