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1:00
연예

박찬민 "딸 박민하, 자신감 없어져...사격 슬럼프→오디션 낙방" (금쪽상담소)[종합]

기사입력 2022.06.17 23:00 / 기사수정 2022.06.17 22:58


(엑스포츠뉴스 노수린 기자) 박찬민이 딸 박민하의 소심해진 성격을 걱정했다.

17일 방송된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는 박찬민, 박민하 부녀가 출연해 고민을 상담했다.

박찬민 아나운서는 "SBS에 있을 때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를 1년 정도 했다"며 오은영 박사와의 인연을 소개했다. 당시 박민하는 오 박사 도우미로 활약했다고. 오은영은 "그때 민하는 굉장히 어렸다. 어찌나 똘망똘망한지 전혀 찡찡거리지도 않았다"고 회상했다.

박민하는 사격을 시작하게 된 계기에 대해서 "아빠가 올림픽 중계를 함께 하던 해설위원이 추천해 주셔서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성적이 잘 나와서 대회에 출전하고 본격적으로 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박찬민의 고민은 "딸 민하의 자존감이 떨어진 것 같다"는 것이었다. 박찬민은 "민하가 어렸을 땐 당당했다. 부모를 우쭐하게 해 주는 딸이었다. 자라면서 당당함은 사라지고 내성적으로 변했다"고 말했다. 또한 사격을 시작한 뒤로는 "잘하다가 슬럼프에 빠져서 헤어나오지 못한다"고 덧붙였다. 연습과 실전에서의 점수 차이가 심하다는 것.

박찬민은 "운동 선수는 독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민하가 어느 순간부터 시합장에서 주눅 든 모습을 보였다. 항상 '네가 1등이다. 자신감을 가지라'고 말해 준다. 어릴 때의 민하는 되바라졌다고 할 만큼 당당한 아이였다"며 "그래서 오디션에도 낙방하곤 한다"고 안타까워했다.



이에 대해 박민하는 "나는 자신감이 없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나를 싫어하는 분들도 계시지 않냐. 잘못 보이지 않으려 예의 있게 말하고 조심스럽게 행동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오은영은 "타인의 시선을 많이 신경 쓰냐"고 물었다. 이에 박민하는 "너무 어렸을 때부터 활동하다 보니 부정적으로 보는 시선도 있었다. 초등학교 2학년 때 다른 학년 언니들이 바로 옆에서 '박민하 너무 재수없다'고 욕하기도 했다. 어린 나이에 상처가 됐다"고 토로했다.

이어 "시합이 끝나고 검사를 하는 동안 아무 말 안 하고 가만히 서 있었는데도 '민하가 심판에게 따졌다'는 소문이 돌기도 했다"며 다른 사람들에게 예의를 갖추게 된 이유를 털어놓았다.

또한 박민하는 "재수없다는 소리를 들었을 때 엄마아빠에게 얘기하지 못했다. 요즘 들어 생각한 건 어릴 때부터 그런 소리를 많이 들었다 보니 익숙해지면서 안 좋은 시선들을 즐기려고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오은영은 "민하는 지나치게 방어적이다. 감정을 억지로 숨기는 게 아니라 미숙함, 실수, 결점이 드러나는 것을 싫어한다"고 분석했다.

사진=채널A 방송화면

노수린 기자 srnnoh@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