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1-07-27 20:05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가요

BTS 제이홉, 케이팝 레이더 스포티파이 팔로워 차트 솔로가수 1위 등극

기사입력 2021.07.03 15:29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방탄소년단 제이홉(j-hope)이 케이팝 레이더가 집계하는 스포티파이 팔로워 차트에서 솔로 가수 1위 기록을 쏟아냈다.

음악회사 스페이스오디티가 제공하는 팬덤 데이터인 케이팝 레이더(K-Pop Radar)는 1일부터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의 케이팝 아티스트 팔로워 추이를 집계해 발표하기 시작했다.

케이팝 레이더 측은 차트를 신설한 이유에 대해 “전체 케이팝 소비의 90% 이상이 해외에서 발생하는 만큼 다방면의 분석이 필요하다. 세계 최대 오디오·음원 플랫폼인 만큼, 스포티파이의 아티스트 팔로워 데이터를 통해 더 심층적인 케이팝의 글로벌 인기 분석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케이팝 레이더는 스포티파이에 등록된 케이팝 아티스트 1107개 팀의 팔로워 증가량 랭킹을 통해 최근 인기도를 확인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집계에 따르면 제이홉은 7월 1일과 2일, 팔로워 누적 순위의 일간, 주간, 월간, 남자 카테고리 모두에서 케이팝 솔로가수 1위를 차지했다. 증감 순위에서도 일간 2위를 비롯해 모든 카테고리에서 솔로 가수 1위를 기록했다.

전체 랭킹 톱5는 3500만 명 이상을 보유한 방탄소년단(BTS)이며 블랙핑크, 트와이스, 엑소, 제이홉 순이다. 제이홉은 3일 현재 653만 4432명의 팔로워를 보유함으로써 그룹을 제외한 케이팝 솔로 가수 1위를 기록 중이다.

사진 = 빅히트 뮤직-스포티파이-케이팝 레이더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