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1-11-19 08:00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가요

신인선, ‘KVRF/VR EXPO 2020’서 EBS ‘뇌가 젊어지는 체조’ 선보여

기사입력 2020.12.20 18:29



가수 신인선을 따라 증강현실 관절 인식에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체조를 즐겨보자.

실제 전시장을 온라인에 그대로 옮겨 진행하는 국내 내최 디지털 트윈 전시회 ‘KVRF/VR EXPO 2020’가 17일부터 19일까지 KVRF 2020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 에코마이스 주식회사가 주관했다.

신인선은 주식회사 씨에스리, EBS(사장 김명중), ㈜빅토리아프로덕션이 만든 ‘2020년 뇌가 젊어지는 체조’에 함께 했다. ‘2020년 뇌가 젊어지는 체조’는 과기정통부가 주관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공모하는 XR+프로젝트의 정부과제로 개발된 IT 기반 치매예방 콘텐츠로 AR관절 인식에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했다.

류남이 EBS 신사업기획부장은 “지금까지 사회계층별·지역별 교육격차 해소에 중요한 역할을 해 온 EBS는 초고령화 시대를 맞아, 50~60대가 가장 두려워하는 질병이면서 가족이 가장 힘들어하는 질병인, 치매를 예방하는 교육콘텐츠와 동기부여 체계가 절실하게 필요해 개발하게 됐다”고 전했다.

‘2020년 뇌가 젊어지는 체조’는 5060 중장년층들의 치매예방을 돕는 데 앞장서는 것은 물론이고 청소년들의 스트레스 해소 등 온 가족을 위한 건강 체조로 각광받고 있다. 신인선을 따라 몸을 움직이다 보면 건강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빅컬쳐엔터테인먼트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