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0 02:31
연예

VOD 제패 '공수도', 오늘(9일) 극장 개봉…'입소문이 만든 기적'

기사입력 2020.04.09 09:22 / 기사수정 2020.04.09 09:27

조연수 기자

[엑스포츠뉴스 조연수 인턴기자] 영화 '공수도'가 9일 극장에서 개봉한다. 

'공수도'는 정의롭지만 나약하기 짝이 없는 종구(오승훈 분), 그의 앞에 등장한 공수도 관장의 딸이자 공수도 유단자인 채영(정다은), 여기에 일진 생활에 염증을 느끼고 새로운 시작을 위해 애쓰는 해성(손우현)이 합류해 공수도라는 이름 아래 함께 성장해가는 청춘 액션물이다.  

대만을 비롯한 아시아 12개국 선판매를 시작으로 한국영화 최초 올레TV 초이스 선정, 네이버 실시간 검색순위 1위, 다음 개봉 예정작 검색순위 1위 등 진기록을 쏟아냈던 '공수도'는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극장 개봉 이라는 또 다른 기록을 만들어 냈다. 

일반적으로 극장개봉을 먼저 진행하고 2차 시장으로 넘어가는 것이 보통인 영화시장에서 IPTV에서의 흥행세에 힘입어 극장개봉으로 이어지는 것은 '공수도'가 처음이라고.

그만큼 영화에 대한 관람객들의 지지가 견고하고 영화에 대한 완성도와 재미가 관계자들 사이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음을 증명하는 사건이다. 

영화를 먼저 본 관객들의 호평이 계속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극장 개봉이 얼마나 더 큰 반응을 불러 일으키게 될지 한국영화계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또한 영화 개봉에 맞춰 공개된 30초 스팟은 시원한 액션을 중심으로 종구, 채영, 해성 세 사람의 케미를 정확하게 짚어내고 있으며 영화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는데 부족함이 없어 보인다. 

한편 '공수도'는 9일 전국 극장에서 개봉 및 상영될 예정이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그노스

조연수 기자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