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06 02:23
연예

조우종, '아나운서 최초' 양식조리기능사 합격…"어찌나 힘든지 눈물 흘려" [★해시태그]

기사입력 2025.10.21 21:17 / 기사수정 2025.10.21 21:17

장주원 기자
사진= 조우종 SNS
사진= 조우종 SNS


(엑스포츠뉴스 장주원 기자) 조우종이 양식조리기능사 합격과 관련해 장문의 글을 남겼다.

21일 조우종은 자신의 SNS에 자격증 인증샷과 함께 장문의 글을 남겼다.

조우종은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양식조리기능사 합격! 준비를 해보고 나니 요리가 얼마나 대단한일이고 고귀한 작업인지 깊이 깨닫게 되었어요"라며 양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취득에 대해 운을 띄웠다.

조우종은 "시험준비가 어찌나 힘든지 거의 매일밤 포기하고싶은 생각이 들었는데, 하루는 눈물이 나더라고요...'이걸 성공하면 누가 알아주는것도 아닌데', '내가 왜 이걸 시작해서 이고생을 하고있지?' 이런생각들이 수도없이 들었어요"라며 자격증 취득을 위해 고생했던 지난날을 회상했다.

사진= 조우종 SNS
사진= 조우종 SNS


이어 "그런데 신기하게 그럴때마다 용기를 준건 엄청난 요리나 작품이 아닌 그저 고르게 잘 썰린 재료들, 제법 잘 우러나온 육수, 익힘좋은 스테이크 같은 작은 포인트들이었어요. 그 작은 행복감 만으로도 도전의 명분은 충분했습니다"라고 전한 조우종은 합격을 축하하기 위해 매니저가 마련한 축하 파티 사진을 공개했다.

조우종은 "녹화대기실에 깜짝축하파티를 해준 서연매니저와 옷까지 선물해준 호원스타일리스트 고마워요. 미천한 저의 요리를 촬영하느라 고생하신 동상 제작진들 감사해요! 정다은조아윤 포에버!"라고 장문의 글을 마무리지으며 자신을 응원해 준 이들에게 감사함을 표했다.

조우종이 게시한 장문의 글에 네티즌들은 "축하해요. 전 죽어도 못 할 것 같은데 존경스러워요", "도전 대단하십니다! 어제 방송에서 봤는데 멋지시던데요" 등의 댓글을 남기며 조우종의 모습에 반응했다.


한편, 조우종은 2017년 KBS 후배 아나운서였던 정다은과 결혼해 슬하에 딸 하나를 두고 있다. 조우종은 2016년 프리랜서를 선언하고 방송인으로 활발히 활동 중이며, 최근 SBS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에서 8개월 간의 준비 끝에 양식조리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한 과정을 공개한 바 있다.

사진= 조우종 계정 


장주원 기자 juwon521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