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7-20 16:03
연예

위클리, 오늘(11일) 신곡 '라이츠 온' 무대 최초 공개…관전 포인트 '셋'

기사입력 2024.07.11 10:46 / 기사수정 2024.07.11 14:28



(엑스포츠뉴스 윤채현 기자) 위클리(Weeekly)가 신곡 '라이츠 온(LIGHTS ON)' 음악 방송 무대를 앞두고 관전 포인트를 공개했다.

IST엔터테인먼트 측은 "위클리가 오늘(11일) 오후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 무대를 시작으로 신곡 '라이츠 온' 활동에 본격 돌입한다"라고 전했다.

지난 9일 발매된 신보 'Bliss(블리스)'는 발매 다음 날 오후 2시 기준 홍콩 3위, 인도네시아 4위, 벨기에 5위 등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5개국 톱 10을 기록했으며, 이 외에도 미국, 캐나다, 일본 차트에도 진입했다.

신곡 '라이츠 온' 역시 같은 날 오후 2시, 멜론 HOT100 차트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며 국내외로 막강한 저력을 과시했다.

K-하이틴으로 10대의 풋풋한 이야기를 전했던 위클리가 이번에는 20대의 눈부신 청춘을 노래한다.

신보 ‘Bliss(블리스)’는 청춘이기에 아름답고 빛나는 위클리의 행복한 순간을 담은 앨범이다. 대표곡 '라이츠 온'을 향한 K팝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바, 무대를 보다 만끽할 수 있는 세 가지 관전 포인트를 짚어봤다.



#'믿고 듣는' 위클리표 청량송, 이번엔 본격 '더위 사냥꾼' 노린다

'홀리데이 파티(Holiday Party)', '애프터 스쿨(After School)'로 하이틴 '청량 맛집'을 자랑했던 위클리가 올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풀어보일 '더위 사냥꾼'으로 돌아왔다.

'라이츠 온'은 20대 청춘의 뜨거운 열정과 패기를 여름에 투영했다. "파도는 살랑 살랑 살랑 춤춰"라는 가사처럼, 바다를 품은 듯 역동적이고 다이나믹한 편곡과 푸릇한 청춘 감성으로 무더위를 날려버릴 서머 청량송을 예고한다.

#'K팝 대세 안무가' 킹키X위클리, 미모에 불 켠 '거울 공주' 댄스

'라이츠 온'은 눈부신 비주얼을 자랑하는 '거울 공주 댄스'를 비롯해 자신감 넘치고 당당한 안무가 특징이다.

에스파의 'Spicy', 스테이씨의 'Bubble', 전소미의 'Fast Forward' 등 히트곡 안무를 작업하고 Mnet '스트릿 맨 파이터'에서 활약한 'K팝 대세 안무가' 킹키가 제작부터 레슨까지 직접 참여, 위클리 맞춤 퍼포먼스를 만들어 냈다.

긴 팔다리가 돋보이는 스위치 'ON' 안무, 강렬한 태양 빛을 가리는 안무 등 중독성 있는 포인트 안무들로 보는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하이틴→20대 청춘 도입... 성장 '서사돌'

올해로 막내 조아가 스무 살이 되며 멤버 전원이 20대가 된 위클리는 사춘기 소녀의 '지그재그' 엇나가는 마음부터 방과 후 친구들과의 설렘을 뛰어넘어 한층 성장한 젊음을 노래한다.

20대의 시작을 알리는 신곡 '라이츠 온'에서는 청춘만의 패기와 열정을 완벽 표현해내는 위클리의 성장을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도 신보 '블리스'에는 멤버 소은이 작사에 직접 참여하는 등 발전된 음악적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곡들로 채워졌다.

위클리의 '라이츠 온' 무대는 오늘(11일) 오후 6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진=IST엔터테인먼트

윤채현 기자 js4102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