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7-12 22:24
연예

조혜련 H대⭢양세형·양세찬 아버지 S대…고학력에 '깜짝' (전참시)[종합]

기사입력 2024.06.16 00:14 / 기사수정 2024.06.16 00:14



(엑스포츠뉴스 박서영 기자) 코미디언 조혜련의 반전 학력이 공개됐다. 

15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는 DAY6 영케이가 자신의 모교 동국대학교에서 축제를 제대로 즐겼다.

이날 영케이의 모교로 축제를 떠난 데이식스에 매니저는 "오랜만에 멤버들 휴가를 받았었다. 휴가 복귀 후 2주 동안 대학 축제만 다니는 중이다. 스케줄만 맞았으면 더 갔을텐데 못 간 학교만 15개가 넘는다"라며 데이식스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영케이는 "휴가받자마자 일본 여행갔다가 캐나다 가려고 했는데 공항 직원이 비자 발급 안 받으신 것 같다고 하더라. 단순 방문도 비자가 필요한 줄 몰랐다"며 고향에 가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어 "제주도 때 생각하면 울컥한다. 노을 아래서 행복하게 공연하고 비행기 티켓이 9시라고 들었다. 공항까지 25분이라서 빠듯하지만 도착 가능했는데 1시간 동안 대학교 안에서 못 나갔다. 인파 때문에 비행기 뜨고 나서야 대학교를 벗어났다"고 말했다.  



동국대로 향해 축제 가수로 참가한 영케이는 'Welcome to the show'를 시작으로 공연을 시작했다. 떼창이 울려퍼지기 시작했고 약 1만 명의 관객과 만들어가는 데이식스의 콘서트가 성황리에 진행됐다. 

영케이는 "12학번 강영현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라며 대학교 구호를 외쳤다. 이에 스튜디오에 있던 전현무는 '통일연세'였다고 말했고 조혜련은 '애국한양'이라고 말해 학력에 이목이 집중됐다.

양세형은 "선배님 한양대세요?"라며 놀랐고 MC는 "왜 너 몰랐냐. 놀랍냐"고 되물었다. 양세현은 "아니 존경하는 선배님 짚은거다"라고 말하자 이영자는 "그렇게치면 아버지 서울대 아니냐. 양세찬 아버지도 서울대야?"라며 장난쳤다. 

한편, 데이식스는 아직 끝나지 않은 축제의 밤, 뒤풀이를 위해 한 주점을 찾았다. 데이식스의 매니저는 "대학 축제 가면 항상 주점에 가고 싶다고 했는데 영케이의 주도 하에 주점에 가게 됐다"며 가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영케이는 "모교에서 축제를 하니까 확실히 다르다. 모교에서 축제 날이면 보던 풍경이다. 축제를 할 때 내가 저 무대에 가수로서 서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감회가 색다르다"고 말하며 학생들과 함께 떼창하며 축제를 즐겼다. 

사진 = MBC

박서영 기자 dosanba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