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7 21:32
게임

강동훈 감독의 PO 대비 KT의 '키 포인트' "더욱 침착한 플레이 필요" [인터뷰]

기사입력 2024.03.23 12:50



(엑스포츠뉴스 종로, 임재형 기자) 강동훈 감독이 플레이오프에 나서는 KT 선수단에 '침착함'을 주문했다.

KT는 21일 오후 서울 종로 롤파크 LCK아레나에서 열린 '2024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시즌 2라운드 한화생명과 경기서 1-2로 패배했다. 7패(10승, 득실 +5)를 기록한 KT는 디플러스 기아의 경기 결과에 따라 5위로 떨어질 가능성이 생겼다.

경기 후 인터뷰에 나선 강동훈 감독은 먼저 한화생명전에서 다양한 데이터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강동훈 감독은 "다양한 조합을 준비하고 있다. 여러 컨셉을 테스트했다"며 "좋았던 플레이, 애매했던 부분 모두 점검할 수 있었다. 빠른 시일 내에 체크하겠다"고 전했다.

2세트에서 KT는 '피넛' 한왕호가 뽑을 수 있는 다양한 챔피언을 금지하면서 데이터를 쌓기 위해 노력했다. 강동훈 감독은 "충분히 할 수 있는 픽들을 없애는데 중점을 뒀다"며 "신짜오를 할 것으로 예상했고, 어떤 구도인지 파악하고 싶었다. 다만 2세트 우리 조합이 좋지 않았다. 조금 더 보완하고 수정하겠다"고 설명했다.

이번 시즌 데뷔한 KT의 탑 라이너 '퍼펙트' 이승민은 다소 기복이 있는 경기력을 보이고 있다. 강동훈 감독은 "오늘 잘했던 부분도 있지만 안좋았던 플레이도 반복되고 있다"며 "플레이오프에서 후회 없이 자신의 기량 자신감 있게 펼쳤으면 한다"고 주문했다.

KT는 24일 광동과 시즌 마지막 경기를 치른다. 강동훈 감독은 "밴픽 이후 조합의 포인트와 지켜야 할 부분들이 있다"며 "침착성을 길러야 할 것 같다. 그렇게 된다면 이후 플레이오프에서도 좋은 경기력 보여줄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사진=엑스포츠뉴스 박지영 기자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