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8 14:28
연예

'거미집' 전여빈, 청룡영화상 여우조연상 영예 "설레는 연기로 보답"

기사입력 2023.11.25 15:12 / 기사수정 2023.11.25 15:12



(엑스포츠뉴스 윤현지 기자) 배우 전여빈이 제44회 청룡영화상에서 여우조연상을 수상했다.

지난 24일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제44회 청룡영화상에 참석한 전여빈은 영화 '거미집'으로 여우조연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청룡영화상은 한국영화의 질적 향상을 꾀하고 영화산업의 진흥발전을 위한다는 취지 아래 만들어진 영화제다.

영화 '거미집'은 1970년대 다 찍은 영화 '거미집'의 결말만 바꾸면 걸작이 될 거라 믿는 김열 감독(송강호 분)이 검열과 바뀐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는 배우와 제작자 등 미치기 일보 직전의 현장에서 촬영을 밀어붙이는 이야기를 유쾌하게 그린 작품이다.

극중 전여빈은 제작사 신성필림의 후계자 신미도 역을 맡아 활약을 펼쳤다. 작품 속 유일하게 김열 감독을 지지하는 인물로, 걸작을 만들기 위해 촬영을 강행하는 등 극의 긴장감과 웃음을 유발하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휘했다. 전여빈은 숏컷 헤어스타일부터 미워할 수 없는 뜨거운 열정까지 신미도 그 자체로 완벽히 동화되어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그녀는 "영화 '거미집'을 잘 나타내는 문장이 있다. 중요한 건 꺾여도 그냥 하는 그 마음. 얼마든지 꺾여도 괜찮으니 마음만 있다면 그것이 믿음이 되고 엔진이 될 거다. 누군가 자신의 길을 망설이고 있다면 믿어도 된다고 응원해 주고 싶다"라며 말문을 뗐다. 

이어 작품 속 대사를 인용하며 "'너 자신을 믿는 것이 재능이다'라는 대사가 있다. 내가 다른 사람을 믿어주는 것만큼 나 자신에게도 사랑과 믿음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설레는 연기로 보답하겠다"라며 진심 어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전여빈은 영화 '하얼빈'(감독 우민호)으로 관객과의 만남을 기다리고 있다. '하얼빈'은 1909년, 조국과 떨어진 하얼빈에서 일본 제국에게 빼앗긴 대한민국을 되찾기 위해 목숨을 걸었던 독립투사들의 이야기를 그린 첩보 액션 대작이다. 조국을 위해 싸우는 독립군 공부인 역으로 또 한번 완벽 변신할 그녀의 활약이 기대를 모은다.

사진=매니지먼트mmm

윤현지 기자 yhj@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