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0 20:54
연예

나영석 PD "침착맨, 너무 자극적으로 하지 말라고…수업료 낼 생각 있어" (채널 십오야)

기사입력 2023.06.21 11:15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나영석 PD가 스트리머 겸 유튜버 침착맨(이말년, 본명 이병건)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나영석 PD는 지난 20일 채널 십오야 유튜브 채널에서 '무얼할지는모르겠지만 라이브는 오늘도 계속됩니다'라는 제목으로 김대주 작가와 함께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나영석 PD는 "오늘은 늦게 만났으니까 자극적이지 않은, 보다가 잠들 수 있도록"이라고 라방 콘셉트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저희 침착맨 선생님께서 말씀하시길 '너무 자극적으로 하면 안 된다. 거기 길들여지면 구독자분들은 더 큰 자극을 원한다'고 하셨다. 여러가지를 알려주셨다"면서 "사실 저는 수업료를 좀 낼까 생각 중"이라고 이야기했다.

이와 함께 지난 16일 '소통의신'이라는 제목으로 공개된 체육대회 영상에 대해 "여기 보시면 이 체육대회 영상이 199만뷰를 기록 중이다. 어떻게 보면 여러분들이 잘 모르는 일반인 약 70여명이 나오는 동영상이 곧 200만뷰를 바라보고 있다. 인급동에서 빠졌다가 다시 올라왔다"고 이야기했다.

더불어 "약간 혼란스러운게, 이걸 어떻게 해석해야 하나. 감사한 일이긴 한데 앞으로 유튜브를 어떻게 해야하는 건가 싶다"고 솔직한 심경을 전했다.

사진= 채널 십오야 유튜브 캡처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