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06:34
연예

'고속도로 가족' 정일우 "13년 만의 영화 주연, '하이킥' 윤호처럼 연기하라고…" (인터뷰)

기사입력 2022.10.28 14:11 / 기사수정 2022.10.28 14:11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배우 정일우가 '고속도로 가족'에 참여한 소감을 전했다.

정일우는 28일 오후 서울 종로구 소격동의 한 카페에서 열린 영화 '고속도로 가족'(감독 이상문) 인터뷰에서 다양한 이야기를 전했다. 

'고속도로 가족'에서 고속도로 가족의 가장 기우 역을 연기한 정일우는 이날 "정말 오랜만의 영화다"라며 "설레는 마음이었다. 특별출연과 중국 작품을 빼면 거의 13년 만에 한 것이다"라고 벅찬 마음을 전했다.

이어 "오랜만이기 때문에, 일반적이지 않은 캐릭터로 복귀하고 싶은 마음이었다. 그러던 중에 기우라는 캐릭터를 만났고, 배우로서도 욕심이 났었다"고 얘기했다.



"시나리오를 읽자마자 하겠다고 얘기했었는데, 일주일 뒤 감독님을 만나기까지 시간이 지옥 같았다"고 웃으며 말을 이은 정일우는 "엄청난 걱정과 고민을 갖고 감독님을 만났는데, 감독님이 '그냥 편하게, '하이킥'의 윤호라고 생각하고 연기해달라'고 하시더라. 밝은 모습이 있는 친구였으면 좋겠다는 말씀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처음에는 저도 '하이킥'의 윤호와 어떤 부분이 비슷한 지를 생각했었다. 기우의 천진난만함이 초반에 나오는데, 이후의 변하는 상황 속에서 보여지는 기우의 모습과 대비되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더라. 감독님의 말씀이 이해가 됐고, 그렇게 연기하려고 했었다"고 설명했다.

'고속도로 가족'은 인생은 놀이, 삶은 여행처럼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살아가는 한 가족이 우연히 한 부부를 만나면서 예기치 못한 사건을 겪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로 11월 2일 개봉한다.

사진 = 9아토엔터테인먼트·제이원인터내셔널컴퍼니, CJ CGV㈜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