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2-01-25 17:55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가요

'윤종신 표 걸그룹' 빌리, 핫루키 증명한 완성형 7人

기사입력 2021.11.29 07:52



(엑스포츠뉴스 김노을 기자) 미스틱스토리의 첫 걸그룹 빌리(Billlie)가 새 멤버 션(김수연)의 합류를 알리며 데뷔 앨범 공식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빌리(시윤·츠키·션·수현·하람·문수아·하루나)는 지난 10일 첫 번째 미니앨범 ‘the Billage of perception : chapter one (더 빌리지 오브 퍼셉션 : 챕터 원)’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RING X RING (링 바이 링)'으로 각종 음악 방송에 출연하며 활발한 데뷔 활동을 펼쳤다. 

앞서 빌리는 데뷔전부터 세계적인 댄스 크루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와 협업한 안무 영상으로 호평을 받은 가운데, 데뷔 곡 ‘RING X RING’ 역시 리아킴이 직접 디렉팅을 해준 안무로 신인답지 않은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여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빌리는 지난 27일 오후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 ‘RING X RING' 마지막 무대를 꾸미며 7인조 완전체 퍼포먼스를 최초로 공개해 글로벌 팬들을 열광케 했다. 

Mnet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김수연은 최근 활동명을 션(SHEON)으로 변경하고 빌리의 새 멤버로 합류해 화제를 모았다. 션은 정식적으로 다음 앨범부터 참여하지만 ‘RING X RING' 마지막 음악 방송 무대에 깜짝 등장해 강렬한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엔딩 요정까지 맡은 션은 카메라를 향해 "보고 싶었어"라고 말하며 앞으로의 활약을 더욱 기대하게 만든 가운데, 빌리는 더욱 완성도 높은 무대와 함께 일곱 명의 폭발적인 시너지를 보여주며 방송 이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처럼 빌리는 이번 데뷔 활동을 통해 비주얼, 실력, 매력을 모두 갖춘 완성형 걸그룹으로 인정을 받으며 '올해 K팝 최고 기대주'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특히 국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빌리의 데뷔앨범 ‘the Billage of perception : chapter one'은 총 초동 판매량 9363장(집계 기준 11월 10일~11월 16일)을 기록, 빌리는 팬덤의 척도라는 앨범 판매량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며 다음 행보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켰다.

또한 빌리는 최근 SK텔레콤에서 진행하는 ‘K팝 메타버스 프로젝트’ 촬영에도 참여해 'RING X RING' 뮤직비디오를 메타버스 형식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빌리의 디지털 홀로그램 콘텐츠는 ‘점프(Jump) 서비스’를 통해 공개되어 많은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 밖에도 빌리는 원더케이 오리지널(1theK Originals)의 'RING X RING' 수트 댄스 영상-K팝 커버 댄스 영상, M2의 'RING X RING' 릴레이 댄스 영상 등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들을 통해 뛰어난 퍼포먼스 역량을 입증했다. 여기에 멤버들은 데뷔 첫 패션 화보에도 도전해 트렌디한 매력을 드러냈다.

한편 일본을 비롯해 브라질 등 남미에서 잇단 프로모션 러브콜을 받고 있는 빌리는 음악, 방송부터 패션, 가상 현실까지 접수하며 두터운 글로벌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 일곱 멤버들은 벌써 다음 앨범 준비에 돌입한 가운데 어떤 음악과 퍼포먼스로 돌아올지 이목이 집중된다.

사진=미스틱스토리


김노을 기자 sunset@xportsnews.com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