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6 16:53
연예

김종국X보아X성시경X다듀, '보이스 코리아 2020' 코치진 합류 확정 [공식입장]

기사입력 2020.04.27 09:39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가수 김종국, 보아, 성시경, 다이나믹 듀오 등이 '보이스 코리아 2020' 코치진으로 합류를 확정했다.

엠넷(Mnet) '보이스 코리아 2020' 측이 27일 코치진 라인업과 함께 임하는 소감을 전했다.

먼저 김종국은 "많은 실력자를 만날 수 있는 기회라 설렌다. 제가 어느덧 26년 차 가수가 됐다.  오랫동안 활동을 해보니 본인의 음악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대중이 찾아 듣는 보컬리스트가 되는 것도 중요하다.  제가 대중의 귀를 대변해 그들의 목소리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보아는 "데뷔 20주년을 맞이하여 이렇게 세계적인 음악 프로그램에 코치로 참여하게 돼 기쁘다"면서 "무한한 잠재력을 지니고 있는 원석들을 찾아 그들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다듬어 주어 가요계를 이끌어갈 보컬리스트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열심히 돕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성시경은 "'보이스 코리아 2020'을 통해 섬세한 감각을 지닌 새로운 감성 보이스를 만나고 싶다"며 "무엇보다도 귀를 열고 그들이 가진 감성과 감정에 집중하려고 한다. 목소리 하나로 대중을 울릴 수 있는 짙은 감성을 가진 보컬을 만나 그들이 음악적으로 더욱 성숙한 표현을 할 수 있도록 서포트 하겠다"고 전했다.

또 '보이스 코리아' 역사상 첫 듀오 코치로 발탁된 다이나믹 듀오는 "가창 실력만이 아닌, 개성과 희소성이 있는 보컬리스트를 발굴하여 자신만의 아이덴티티를 가진 보컬리스트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싶다"며 남다른 활약을 예고했다.

끝으로 제작진은 "각기 다른 영역에서 자신들의 입지를 구축해 온 네 팀의 보컬리스트·프로듀서로 이뤄진 코치진이 합류하게 됐다. 여러 가지 색을 가진, 다양한 실력의 보컬리스트들이 탄생하기를 기대한다"며 코치진에 대한 신뢰를 드러냈다.

한편 '보이스 코리아 2020'는 네덜란드의 '더 보이스(THE VOICE)' 프로그램 포맷을 정식으로 구매해 제작한 오리지널 한국 버전이다. 한국 최고의 뮤지션들로 구성된 코치진들이 오직 목소리만으로 팀원들을 선발해 최고의 보컬리스트로 발전시키는 과정을 그리며, 음악에 대한 진정성에 포커스가 맞춰진 프로그램이다. 오는 5월 29일 오후 7시 30분 첫 방송.

hiyena07@xportsnews.com / 사진=엠넷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