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1-24 01:27
게임

스토리타코, ‘제로웨이크 게이트’ 22일 ‘리미티드 런’ IP 업데이트… 스토리 확장 본격화

기사입력 2026.01.23 16:37 / 기사수정 2026.01.23 16:37



(엑스포츠뉴스 유희은 기자) 스토리타코가 서비스하는 서브컬쳐 RPG ‘제로웨이크 게이트’가 오는 1월 22일 키다리스튜디오의 인기 웹툰 IP ‘리미티드 런’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출시 이후 이어진 이용자들의 관심과 요청에 응답하는 형태로, 대형 IP 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스토리 확장이 핵심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제로웨이크 게이트’에는 ‘리미티드 런’ IP를 기반으로 한 신규 가이딩 스토리와 전용 이벤트 콘텐츠가 추가된다. 원작 특유의 감정선과 캐릭터 간 관계를 게임 세계관에 맞게 재구성해, 기존 이용자뿐 아니라 원작 팬층까지 아우를 수 있는 콘텐츠 구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스토리 중심의 전개와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 구조는 ‘제로웨이크 게이트’가 지향해 온 감정·관계 중심 서브컬쳐 RPG의 정체성을 한층 강화하는 요소로 작용한다.

‘리미티드 런’은 글로벌 팬층을 보유한 BL 웹툰 IP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원작 팬들의 유입과 함께 게임 이용자 저변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스토리타코는 그간 다양한 IP 협업을 통해 세계관과 콘텐츠 폭을 넓혀온 만큼, 이번 업데이트 역시 장기적인 서비스 확장의 중요한 분기점이 될 전망이다.

스토리타코는 이번 IP 업데이트와 함께 이용자 의견을 반영한 콘텐츠 개선과 운영 안정화도 병행해 나갈 방침이다. 플레이 흐름 보완과 스토리 몰입도 강화를 중심으로 이용자들이 장기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리미티드 런’ IP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정기적인 대형 IP 협업과 콘텐츠 확장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다양한 서브컬쳐 IP와의 협업을 통해 세계관과 스토리 폭을 넓히고, 기존 이용자와 신규 유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업데이트를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스토리타코 관계자는 “출시 이후 이용자분들의 지속적인 성원과 피드백 덕분에 안정적인 서비스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며 “‘리미티드 런’ IP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대형 콜라보와 IP 확장을 통해 서브컬쳐 팬층이 꾸준히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사진 = 스토리타코



유희은 기자 yooheeking@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