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1-05-17 05:10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가요

스테이씨, 4세대 대표 걸그룹 입증…"'힐링돌' 수식어 얻고파" [종합]

기사입력 2021.04.08 17:30 / 기사수정 2021.04.08 18:08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4세대 대표 걸그룹으로 꼽히는 스테이씨가 자유로운 에너지가 가득한 'ASAP(에이셉)'으로 컴백했다.

스테이씨(STAYC)는 8일 오후 두 번째 싱글 'STAYDOM' 발매 기념 온라인 미디어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첫 앨범 'Star To A Young Culture'로 데뷔한 스테이씨는 5개월 만에 두 번째 싱글 'STAYDOM'으로 돌아왔다. 블랙아이드필승, 전군 조합으로 탄생한 타이틀곡 'ASAP(에이셉)'에 대해 시은은 "가슴 속에 그려놓은 완벽한 이상형이 가능한 빨리 나타났으면 하는 마음을 표현한 곡"이라고 설명했다.

수민은 소속사 수장 블랙아이드필승이 '자연스러움'을 강요했다며 "저희가 편안해야 무대를 즐길 수 있다고 하셨다. 그 부분에 신경썼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세은은 이번 앨범을 '프리(Free)'라는 한 단어로 표현하며 "저희의 자유로움과 에너지 넘치는 모습을 보면서 모든 분들이 자유로움을 느꼈으면 좋겠다"라고 소망했다.

데뷔곡 'SO BAD'로 존재감을 확실히 입증한 스테이씨는 4세대 대표 걸그룹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에 수민은 "그룹명처럼 젊고 밝고 에너지 가득한 틴프레시를 보여드리는 것"을 스테이씨만의 차별점으로 밝혔다.

2020년 데뷔한 여자 신인 앨범 중 가장 높은 초동을 기록한 스테이씨 시은은 "수치로 이런 성적을 받으면 감사하다. 이런 마음이 동기가 돼 좋은 음악을 들려드리기 위해 노력하게 된다"라고 인기를 실감하는 순간을 전했다.

이어 시은은 "뮤직비디오 조회수를 보며 멤버들끼리 '말도 안 돼'라고 했다. 말도 안 되는 관심을 주신다고 생각해서 이번 컴백을 앞두고 부담감을 느끼기도 했다"라고 털어놨다.

재이는 이번 활동을 통해 '힐링돌' 수식어를 얻고 싶다는 포부를 전했다. 재이는 "대중들에게 힐링되는 음악을 하고 싶다"라고 이유를 설명했다.

한편, 스테이씨는 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싱글 ‘STAYDOM’을 발매한다. 타이틀곡 'ASAP(에이셉)'은 Synth Bass, Woodwind Synth의 캐치한 라인과 시원시원한 리듬악기가 어우러진 곡이다.

dew89428@xportsnews.com / 사진=하이업엔터테인먼트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