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30 13:06
스포츠

권아솔, 또 '온라인 예배' 비판…'신본주의 정의·칼럼' SNS 게재

기사입력 2020.03.05 10:35

백종모 기자


로드FC에서 활동하는 이종격투기 선수 권아솔이 온라인 예배에 관한 반대 입장을 굽히지 않았다. 

권아솔은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인본주의'와 '신본주의'의 포털사이트 사전 화면 캡처 이미지와, 장성구 박사의 '코로나19와 주일예배'라는 제목의 칼럼 중 일부를 게재했다.

이미지 속 '인본주의'는 '인간의 가치를 주된 관심사로 삼는 사상'으로, '신본주의'는 '문자 그대로 하나님이 모든 것의 근본이 되심을 인정하는 신앙적 입장을 말한다'고 정의되어 있다.

인본주의와 신본주의 모두 존중 받아야 한다는 주장을 담아 이미지를 게재한 것으로 보인다.

권아솔이 함께 게재한 칼럼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관련해 "오늘의 한국교회가 이번에 대처하는 방식이 옳았는지 아직도 잘 모르겠다"며 국내 교회들이 온라인 예배를 하는 것에 대해 비판적인 시각을 드러내고 있다.

이 칼럼은 "정부가 신천지 교회를 전수조사하고, 예배를 못하게 하는데, 그 불똥이 대구, 경북 지역교회로 떨어졌고, 그 여파가 지금은 전국각지에 있는 교회들에게 퍼져 나갔다. 이는 정부와 언론이 코로나19 보다 더 빠른 속도로 교회가 전염병의 온상지인 것처럼 프레임을 만들었다"고 주장하며 "교회는 정부의 방침에 순응하는 차원에 발 빠르게 대처한다는 뜻에서 대형교회들이 먼저 앞다투어 자발적으로 주일예배를 드리지 않기로 결의했다고 한다"고 전했다.

한편 권아솔은 앞서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온라인 예배가 진정한 예배인가? 사람들이 모여 하나님을 예배하고 찬양하고 경외하는 것이 진정한 예배가 아닌가?"라며 '온라인 예배'를 일종의 '박해'라는 취지의 주장을 해 논란이 인 바 있다.

tvX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사진=엑스포츠뉴스DB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