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0-11-25 16:53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드라마

'비밀의 문' 이제훈-김민종, 노론 부정 폭로 합심 '부왕 공격'

기사입력 2014.11.18 23:04 / 기사수정 2014.11.18 23:08

'비밀의 문' 김민종이 이제훈에게 도움을 주겠다고 했다. ⓒ SBS 방송화면

▲ 비밀의 문 

[엑스포츠뉴스=이희연 기자] '비밀의 문' 김민종과 이제훈이 힘을 합치기로 했다.

18일 방송된 SBS '비밀의 문' 18회에서는 나철주(김민종 분)가 사도세자 이선(이제훈)에게 전서구를 띄워 도움을 주겠다고 말했다.

이날 나철주는 이선에게 '평민들도 모두 과거를 보게하고 싶은 가. 내가 그 방도를 안다'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약속 장소와 일시를 함께 적었다.

노론의 과거부정 기획 소식을 접한 이선은 이를 바로잡을 방도를 생각하다 결국 나철주를 만나러 갔다.

이선은 나철주에게 "평민들도 과거를 볼 수 있는 방도가 뭔가"라고 물었다.

이에 나철주는 "전하께서 뽑아올린 예조판서가 대대적인 부정을 저지른다면 어떻겠나. 과거 시험을 흔들 정도의 부정행위라면, 이 사실이 저잣거리에 퍼진다면 어떻겠냐"고 물었다.

그러자 이선은 "나보고 부왕을 공격하라는 것이냐. 인사 실패를 이유로 부왕을 공격하라고"고 물었다.

이에 나철주는 "그렇다면 어찌하겠냐"라고 말했다. 그의 대답에 이선은 "백성과의 약속을 지키겠냐고 물어야 한다. 나는 꼭 그 약속을 지키고 싶다"고 나철주와 뜻을 함께 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





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