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11:56
연예

우주소녀 연정, '경우의 수' OST '피안화' 발표…애절함 MAX 가창력

기사입력 2020.10.31 18:51 / 기사수정 2020.10.31 18:51

이송희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송희 기자] 우주소녀의 연정이 ‘경우의 수’ OST 가창자로 참여했다.

연정이 가창한 JTBC 금토드라마 ‘경우의 수’ Part 7 OST ‘피안화’가 오늘(3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피안화’는 유려한 멜로디 라인과 은유적인 가사, 연정의 뛰어난 가창력이 어우러진 곡이다. 노래의 제목이기도 한 ‘피안화’는 마지막 잎까지 모두 말라 죽고 난 다음에야 화려하게 만개하는 특징으로 ‘이룰 수 없는 사랑’과 ‘참사랑’이라는 꽃말을 가진 만큼, 주인공들의 짝사랑에 절절함을 더하면서 극의 몰입도를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피안화’는 발매에 앞서 드라마를 통해 노래 일부가 공개된 후 시청자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어, 해당 곡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연정은 걸그룹 우주소녀의 메인보컬로 음악을 더욱 풍성하게 완성하는 맑고 시원한 보이스와 깊은 음악성으로 주목받았다. 이에 그는 각종 인기 드라마의 OST를 가창하는 데 이어, 다양한 음악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유의미한 성과를 기록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그런 그는 이번 곡으로 대세 아이돌 보컬리스트로서 존재감을 확실히 각인시키고, OST 신흥 강자로 입지를 다질 예정이다.

한편 유연정이 가창으로 참여한 '경우의 수'는 10년에 걸쳐 서로를 짝사랑하는 여자와 남자의 리얼 청춘 로맨스로 매주 금, 토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winter@xportsnews.com / 사진 =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이송희 기자 wi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