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30 02:08
연예

학폭 '피해자'의 고백, 이제는 말한다 "절대 잊혀지지 않아" [엑's 이슈]

기사입력 2024.04.08 23:30



(엑스포츠뉴스 윤현지 기자) 연예계 학교 폭력이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가운데, 학교 폭력 피해를 고백한 스타들이 눈길을 모은다.

8일 유튜브 채널 '짠한형 신동엽'에는 '주지훈 EP.37 음모 멈춰! 역대급 음모 대결(?) 주지훈vs신동엽'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주지훈은 "우리 동네는 천호동인데, 와일드하고 화끈한 동네였다"라며 "천호동 그쪽이 인구가 많았다. 나는 한 반에 75명씩 19반이었다. 그러니 얼마나 일진도 많았겠냐"고 떠올렸다.

그러면서 "진짜 사람을 때리는 애들이 있었다. 근데 걔네가 내가 덩치가 커서 괴롭히지 않다가, 중학교 올라가서 무리를 이뤘다"고 말했다.

이어 "'비겁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예를 들면 호철 씨가 나랑 친구다. '1대 1로 붙자'는 게 아니라 '우리 형 데리고 올 거야'는 식이다"고 회상했다.

그러면서 "직업이 배우인데 어릴 때 그런 짓을 안 해서 다행이다"고 덧붙였다.

주지훈은 "고등학교 졸업할 때까지 걔네들한테 괴롭힘을 받았다"며 오히려 괴롭힘을 당했다고 고백했다.

이어 "그 단체의 무리가 '숙여' 이러는데 그건 못 하겠는 거다. 그래서 비겁하지만 고개를 이 정도 (숙였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앞서 유튜버 곽튜브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 출연해 학교폭력 당한 과거를 회상했다. 

그는 초등학생 때부터 고등학생 때까지 학교 폭력을 당했다고 털어놓으며 "애들한테 항상 맞고 살아서 고등학교 1학년 때 자퇴를 했다. 자퇴를 하고 나서 집에서 1년에 한 두세 번 나갔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가해자들이) 매점에서 빵 사 오라든지 이동 수업 때 자기 거 옮겨놓으라고 한다든지. 체육복 빌려 가고 교과서 빌려 가고 안 돌려주고 컴퍼스로 등을 찔렀다. '얘 봐라?' 하면서 찌르면서 내가 아파하는 거 보면서 웃었다"며 학교 폭력을 당했던 가슴 아픈 과거를 털어놓으며 눈물을 흘렸다.



개그우먼 김민경은 KBS 2TV 아트 버라이어티 쇼 '노머니 노아트'에서 학교폭력 피해 사실을 밝혔다. 

한 작가가 위로를 주제로 한 작품을 설명하며 과거 학교 폭력을 당했다는 사실을 고백하자 김민경은 "저 또한 초등학교 때 학교 폭력을 당한 적이 있다"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그러면서 "이런 이야기를 사실 어디 가서도 말을 잘 못 했다. 왠지 이런 얘기를 하면 안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피해잔데 괜히 가해자가 된 느낌. 그 기억이 절대 잊히지 않는다"라고 고백하며 같은 아픔을 안고 있는 작가를 따뜻하게 다독이며 위로를 건넸다.



박나래와 원슈타인은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서 학교 폭력 사실을 고백했다.

원슈타인은 "볼을 친다거나 머리를 때리는 일이 잦았다. 나를 괴롭히는 아이들과 함께 있기 싫다는 생각이 들었다. 자고 일어났는데 수업이 남으면 두근거렸다. 남은 시간 동안 또 무슨 일이 생길까? 남을 엄청 의식하고 틈이 보이면 바로 도망갔다"고 일화를 공개했다.

박나래는 "나를 이유 없이 괴롭히고 싫어했던 친구가 있다. 수학여행에 갔을 때 어딘가 앉아 있으면 돌을 던지기도 했다. 쓰레기도 던졌다. 헤어 나올 수 없다는 생각이 들고 무기력해진다"고 고백했다.



배우 서신애는 지난해 (여자)아이들 출신 서수진에게 학창 시절 학교 폭력 피해를 당했다고 밝혔다.

서신애는 "2년 동안 등굣길, 쉬는 시간 복도, 급식실, 매일같이 어디에서나 무리와 함께 불쾌한 욕설과 낄낄거리는 웃음, '별로 예쁘지도 않은데 어떻게 연예인을 할까', '어차피 쟤는 한물간 연예인' 등 꾸준한 근거 없는 비난과 인신공격을 했다. 그저 어린 학생들의 시기와 질투였을 수도, 스쳐 지나가듯 했던 말이었을 수도 있겠지만 저에게는 마음속 깊이 상처가 된 말들로 지금까지 남아있다"고 털어놨다.

또 "지금도 학교폭력으로 인하여 힘들어하는 분들이 계신다면 용기 내어 주변에 도움을 요청하세요. 저는 그러지 못했고 시간이 지나면 점차 괜찮아질 거라 믿고 있었지만 그게 아니었음을 알게 됐다"고 전했다.

이에 서수진은 서신애를 비롯한 여러 학폭 피해자들의 주장에 사실을 부인했으나 결국 팀에서 탈퇴하고 소속사와의 계약도 해지하는 등 연예계 활동 중단 수순을 밟았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각 방송·유튜브 채널

윤현지 기자 yhj@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