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30 03:29
연예

남주혁, 학폭 의혹 재점화…'명예훼손 벌금형' 제보자 A씨 정식 재판 청구 [종합]

기사입력 2024.04.08 21:30



(엑스포츠뉴스 윤현지 기자) 배우 남주혁의 학교 폭력 의혹과 관련 법정 다툼이 재점화될 예정이다.

지난 2월 8일 의정부지방검찰청 고양지청은 남주혁 관련 학교폭력 의혹을 보도한 기자와 제보자 A씨를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혐의로 약식 기소했다.

검찰은 남주혁을 제보한 내용가 사실관계가 틀리다며 제보에 대한 허위성을 인정해 해당 판단을 내렸다. 



이에 8일 A씨의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존재 노종언 변호사는 의정부지방법원 고양지원에 정식 재판을 청구했다.

노 변호사는 엑스포츠뉴스와의 인터뷰를 통해 "A씨는 두 가지 제보를 했는데  'A씨가 남주혁에게 괴롭힘을 당했다'고 보도가 됐다"며 "수사가 미진한 부분이 있었던 것 같다. 증인 신문이나, 갖고 있는 물증들로 차차 밝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남주혁에게 학폭을 당했다는 인터뷰 한 사람이 두세 명이 될 거다. 이분들을 재판 증인으로 신청해서 밝혀보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지난 2022년 6월, 남주혁은 학폭 가해자로 지목됐다. 한 매체는 남주혁의 과거 학교폭력 가담 의혹을 제기했다. 제보자 A씨는 남주혁이 속한 일진 무리들로부터 중 고등학교 6년 동안 일명 빵셔틀과 욕설과 밀치기 등의 괴롭힘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당시 소속사 측은 "사실무근"이라며 "허위보도로 배우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한 책임을 물을 것"이라며 제보자와 해당 매체, 기자를 형사 고소했다. 이어진 학폭 추가 폭로에도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고수했다. 

한편, 남주혁은 논란이 해소되기 전 지난해 1월 군입대했다. 오는 9월 제대 예정이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윤현지 기자 yhj@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