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8 18:44
스포츠

귄도안, 킥오프 12초 만에 선제골 '쾅'…맨시티 '트레블' 한걸음 더 (FA컵 결승 전반 10분)

기사입력 2023.06.03 23:15 / 기사수정 2023.06.03 23:15



(엑스포츠뉴스 김현기 기자) 사상 첫 맨체스터 더비로 열리는 잉글랜드 FA컵 결승에서 맨체스터 시티(맨시티) 미드필더 일카이 귄도안이 킥오프 12초 만에 골을 터트리며 트레블(3관왕)에 한 발 더 다가섰다.

맨시티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는 3일 오후 11시부터 영국 런던 웸블리에서 시작된 2022/23시즌 FA컵 결승전을 벌이고 있다. 152년 FA컵 역사상 맨체스터 라이벌인 두 팀이 결승에서 우승컵을 놓고 붙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경기는 특히 맨시티의 이번 시즌 트레블(3관왕) 달성의 중요한 길목이라는 점, 맨유가 에릭 턴하흐 감독 부임 뒤 리그컵에 이어 FA컵 우승까지 2관왕을 이룰 수 있는 경기라는 점에서 비상한 관심을 모은다.




그런 가운데 맨시티가 경기 시작하자마자 깜짝 골을 넣으며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FA컵에선 맨시티 골키퍼로 나서고 있는 스테판 오르테가가 길게 찬 킥을 맨시티 특급 공격수 엘링 홀란이 헤더로 전방에 내줬고, 맨시티 미드필더 케빈 더 브라위너와 맨유 수비수 빅토르 린델뢰프가 공중볼 경합을 했다. 이 때 떨어진 볼을 귄도안이 오른발 발리슛으로 연결했고 볼은 맨유 오른쪽 상단을 흔들면서 득점으로 완성됐다.

킥오프하고 정확히 12초 만에 첫 골이 터졌다.

이날 맨시티는 3-2-4-1 포메이션을 채택했다. 오르테가 골키퍼에 이어 백3에 카일 워커, 후벵 디아스, 마누엘 아칸지가 나섰다. 더블 볼란테는 존 스톤스와 로드리다. 2선에 포진하는 4명의 미드필더는 베르나르두 실바와 케빈 더 브라위너, 귄도안, 잭 그릴리시로 짜여졌으며 프리미어리그 득점왕과 올해의 선수, 영플레이어를 휩쓴 홀란이 원톱 포진한다.




맨유는 4-2-3-1 포메이션을 들고 나왔다.

다비드 데헤아가 문지기로 출전하며 백4는 왼쪽부터 루크 쇼와 린델뢰프, 라파엘 바란, 애런 완-비사카다.

더블 볼란테는 프레드와 카세미루가 맡았으며 2선에 나서는 3명은 제이든 산초, 크리스티안 에릭센, 브루누 페르난데스로 낙점됐다. 원톱은 마커스 래시퍼드다.




사진=AP, EPA, AFP, 로이터/연합뉴스

김현기 기자 spitfir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