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19 18:46
스포츠

김민재, 6월 A매치 불참 확정…페루와 평가전 앞서 군사훈련 시작

기사입력 2023.05.31 21:30



(엑스포츠뉴스 권동환 기자) 한국 선수로는 최초로 이탈리아 세리에A 우승컵을 들어올린 '철기둥' 김민재(나폴리)가 6월에 군사훈련 받는 관계로 A매치 2연전에 모두 빠진다.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는 "김민재 측으로부터 훈련 입소일이 6월 15일로 정해졌다고 전달받았다. 이번엔 대표팀에서 뛰지 못하는 것으로 결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6월 A매치 기간을 맞아 16일 부산에서 페루, 20일 대전에서 엘살바도르와 평가전을 치른다.

A매치 2연전을 위한 대표팀 소집이 다음 달 12일부터 시작되는 가운데 페루전 하루 앞선 15일부터 '수비의 핵' 김민재가 예술·체육요원으로 3주간 훈련을 받게 된 것이다.



김민재는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남자 축구 금메달을 합작한 멤버로 병역 혜택을 받았다.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면 예술·체육요원으로 복무하게 된다. 기초 군사훈련을 받고 34개월 동안 해당 종목에 몸을 담으면서 544시간의 봉사활동을 이수해야 한다.

클린스만호는 김민재와 월드컵 이전부터 중앙 수비 콤비를 이룬 김영권(울산)이 K리그1 경기 중 허벅지를 다친 터라 센터백 조합을 아예 새로 들고나와야 하는 상황에 처했다.

김영권은 지난 28일 울산 현대와 대전 하나시티즌의 프로축구 K리그1 15라운드 경기 전반 허벅지 뒤 근육을 다쳐 주저앉았고, 정승현과 교체돼 그라운드를 떠났다.



울산 구단에 따르면 허벅지 근육 손상 진단을 받은 김영권이 완전히 낫는 데 얼마나 걸릴지 아직 불확실하다.

지난 2월 27일 대표팀 사령탑에 공식 선임된 클린스만 감독은 K리그 경기가 열리는 전국 각지를 비롯해 유럽·카타르 등 해외 출장을 소화한 후 휴식을 겸해 미국의 자택에 돌아가 원격으로 근무 중이다.

소집을 앞둔 다음달 2일 다시 한국을 찾는다.

이번 소집에 김민재는 없지만 손흥민(토트넘)을 비롯해 황희찬(울버햄프턴), 이재성(마인츠) 등 시즌을 마치고 이미 귀국한 해외파 선수들은 소집 1주일 전인 다음 달 5일부터 출퇴근 형식의 자율 훈련을 시작할 예정이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연합뉴스

권동환 기자 kkddhh9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