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7 01:09
연예

'가면의 여왕' 강호중 감독 "여성 서사 해보고 싶었다…김선아→오윤아 캐스팅, 영광"

기사입력 2023.04.20 09:59 / 기사수정 2023.04.20 09:59



(엑스포츠뉴스 오승현 기자) '가면의 여왕' 강호중 감독이 드라마 연출 포인트와 함께 배우들과의 호흡에 대해 극찬했다.

24일 첫 방송하는 채널A 새 월화드라마 ‘가면의 여왕’(연출 강호중, 극본 임도완)은 화려하게 성공한 세 여자 앞에 10년 전 그녀들의 거짓말로 살인자가 된 절친이 나타나면서 가면에 감춰져 있던 진실이 드러나고, 한 남자로 인해 인생의 소용돌이를 맞게 된 친구들의 욕망이 충돌하는 미스터리 멜로 복수극이다. 

강호중 감독은 “처음 대본을 읽고 연출을 잘할 수 있을지, 섬세한 여성 캐릭터들의 심리묘사와 감정을 표현하고 따라갈 수 있을지 등 고민을 많이 했었다”며 “대본에 표현된 세세한 부분들을 믿고 따라간다면 충분히 재밌는 작품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이 생겼다”고 임도완 작가를 향한 신뢰감을 드러냈다.

이어 강 감독은 “작품에서 다루고 있는 4명의 여성 캐릭터들이 뽐내는 매력이 인상적이었고, 언제 한 번 여성 서사를 다룬 드라마를 연출하고 싶었기 때문에 서툴지만 과감하게 도전해봤다”고 전했다.

‘가면의 여왕’ 연출 포인트와 관련해 그는 “배우들이 자유롭게 연기할 수 있는 동선을 만드는 데 중점을 뒀다”면서 “미스터리 스릴러에 맞는 스토리에 매력을 더 할 수 있도록 비현실적인 미술과 조명, 그렇지만 현실적인 캐릭터와 잘 어우러지는 방향으로 고민했다”고 설명했다.

강호중 감독은 김선아, 오윤아, 신은정, 유선 등 배우들에 대한 칭찬도 아끼지 않았다. 그는 “‘캐스팅하게 된 이유가 따로 있을까?’ 의문이 들 정도로 같이 작품을 하는 것만으로도 영광”이라고 밝힌 뒤 “김선아 배우는 냉정함과 따뜻함이라는 양극단의 이미지를 모두 소화할 수 있어서 도재이 역할에 잘 어울린다. 오윤아 배우는 특유의 화려함과 도시적인 매력이 넘치는 배우라 생각한다. 고유나는 겉으론 화려한 외모에 자신의 욕망을 위해 나아가는 캐릭터처럼 보이지만 모성애라는 반전 같은 감정을 가졌기 때문에 완벽하다”고 극찬했다.

강 감독은 이어 신은정, 유선 배우에 대해 “신은정 배우의 가장 큰 매력은 착함과 순진함이다. 유정이라는 캐릭터에 완벽한 싱크로율을 보이고, 캐릭터를 잘 살려낼 수 있는 연기력까지 겸비한 배우라고 생각된다”고 전했고, “유선 배우는 어떤 역할을 맡겨도 되는 다양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고, 글로만 구성된 대본을 현실로 표현하는 그녀의 힘은 대단하다. 윤해미라는 강한 여성의 이미지를 소화할 수 있는 배우는 유선 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강 감독은 마지막으로 본방송을 기다리고 있는 예비 시청자들을 향해 “재밌는 작품을 만들기 위해 스태프, 배우 모두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짜릿하고 재밌는 ‘가면의 여왕’에 많은 관심과 시청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채널A 새 드라마 ‘가면의 여왕’은 오는 24일 오후 10시 30분에 첫 방송된다. 

사진 = 채널A

오승현 기자 ohsh1113@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