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08:29
스포츠

'압박에 꽁꽁' 브라질, 세르비아와 0-0 (전반 종료)

기사입력 2022.11.25 04:46



(엑스포츠뉴스 나승우 기자) 브라질이 세르비아의 강한 압박에 꽁꽁 묶였다.

브라질과 세르비아는 25일(한국시간) 카타르 루사일에 위치한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2022 카타르 월드컵 G조 1차전을 치르고 있다. 전반전이 종료된 현재 득점 없이 0-0 균형을 이루고 있다.

브라질은 4-3-3으로 나섰다. 알리송이 골문을 지켰고, 알렉스 산드루, 마르키뉴스, 티아구 실바, 다닐루가 수비진을 구축했다. 네이마르, 카제미루, 루카스 파케타가 중원을 형성했고, 비니시우스, 히샤를리송, 하피냐가 최전방에 포진했다.

세르비아는 3-4-3으로 맞섰다. 바냐 밀린코비치-사비치가 골키퍼 장갑을 꼈다. 스트라히냐 파블로비치, 밀로시 벨코비치, 니콜라 밀렌코비치가 백3에 섰다. 필리프 믈라데노비치, 네마냐 구델, 사샤 루키치, 안드리아 지브코비치가 중원에서 호흡을 맞췄다. 최전방에는 세르게이 밀린코비치-사비치, 알렉산다르 미트로비치, 두샨 타디치가 출전했다.

전반전은 팽팽한 탐색전으로 진행됐다. 브라질이 점유율에서 다소 앞서긴 했으나 세르비아도 강한 압박으로 맞서면서 쉽게 기회를 내주지 않았다. 브라질 역시 빠른 공수전환으로 세르비아의 역습을 저지했다.

답답한 흐름이 이어지던 전반 21분 카제미루가 시도한 중거리 슛은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브라질은 계속해서 측면 크로스로 세르비아를 공략했으나 효과가 없었다. 전반 34분 하피냐의 슈팅은 힘없이 골키퍼 품에 안겼다. 전반 40분 비니시우스가 상대 걷어내기 실수를 놓치지 않고 슈팅까지 이어갔으나 공은 골문을 외면했다.

별다른 장면이 없었기에 추가시간은 1분만 주어졌고, 0-0으로 전반전이 종료됐다.

나승우 기자 winright9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