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2-10-08 01:10
게임

메타크래프트 '노벨피아', 웹소설 불법 유통 대응 현황 발표

기사입력 2022.08.08 17:57



(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메타크래프트가 웹소설 불법 유통에 조치를 취했다.

8일 주식회사 메타크래프트(대표 유정석)는 자사의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의 웹소설 콘텐츠의 불법 유포자 25명에 대한 대응 현황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그간 노벨피아는 작가들의 원활한 창작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작품의 저작권 보호에 다방면으로 힘써왔다.

먼저 자체 모니터링을 진행해 1800여 개 이상의 작품과 관련된 불법 유통 사례를 적발하고, 1300여개의 게시물 삭제를 조치했다.

또한 웹소설을 불법 복제해 유통한 웹하드 판매자를 상대로 형사고소를 진행했으며, 저작권 인식이 강화됨에 따라 수사 기관이 적극적으로 나서면서 판매자에게 형사처벌인 약식기소 벌금처분이 내려졌다.



이외에도 현재까지 총 25건에 대해서 형사고소가 진행 중이며 이 중 합의된 9건의 합의금 전액은 해당 작가에게 지급한 바 있다.

노벨피아는 앞으로도 저작권 보호를 위해 모니터링을 지속할 예정이며, 불법 유통 사이트와 불법 유포자에 대해 예외 없이 강경히 대응할 방침이다.

노벨피아 김희경 본부장은 “노벨피아는 작가분들의 창작물을 최우선으로 존중하는 플랫폼으로, 불법 콘텐츠 유통 근절에 앞장설 예정”이라며 “이를 위해 자체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앞으로도 강경 대응에 나설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노벨피아에 대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진=메타크래프트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https://www.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지금 사람들이 많이보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