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7.08.10 09:20 / 기사수정 2017.08.10 09:20

[엑스포츠뉴스 전원 기자]ㅊ 가수 박기영이 생애 첫 라이브 앨범을 발표한다.
박기영은 10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와 오프라인을 통해 라이브 앨범을 공개한다. 이번 박기영의 라이브 앨범에는 8일 라이브 영상으로 공개한 ‘Take Five’를 포함해 총 12곡이 수록된다.
‘2015년 늦가을’, ‘그날들’, ‘Baby’ 와 같은 곡들은 관객의 사연을 토대로 만들어진 노래다. 메가 히트곡인 ‘나비’부터 ‘Rain’, ‘Mercy’, ‘나비’, ‘그대 때문에’ 등 박기영의 퀄리티 높은 음악성을 다양한 장르에 담아 풀어내며 생동감을 더했다.
박기영의 다양한 색깔을 느껴볼 수 있는 이번 앨범은 지난 4월 국내 최초로 스튜디오 라이브를 진행한 후 제작됐다. 특히 생동감과 섬세한 곡의 감성을 공연장에서 느끼는 것 같은 최적화된 앨범이 제작되어 기대를 모은다.
특히 스튜디오 라이브 현장에서는 가수와 연주자, 관객이 모두 헤드폰을 착용한 채 공연을 진행했다. 음대역마다 파형의 찌그러짐이 전혀 없게 믹스 및 마스터링 되어 현장감을 한층 더 높였다. 스튜디오 라이브 앨범으로 제작하는 사례는 국내에서 박기영이 첫 시도를 해 관심을 집중시켰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