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19 18:39
연예

차은우 닮은 친동생, 알고 보니 中 상하이 최고 명문대 출신…"이건 인정" (홈즈)

기사입력 2025.12.19 08:31 / 기사수정 2025.12.19 08:31

MBC '구해줘! 홈즈'
MBC '구해줘! 홈즈'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방송인 김숙이 중국 임장 중 아스트로 멤버 겸 배우 차은우 동생과 동문인 유학생을 만나 이야기를 들었다.

18일 방송된 MBC 예능 '구해줘! 홈즈'(이하 '홈즈')에서는 '구해줘! 지구촌집-상하이 편' 2탄이 전파를 탔다. 

김숙과 셰프 정지선, 유튜버 캡틴따거가 중국 상하이로 떠난 가운데, 세 사람은 아침밥을 먹기 위해 찾은 한 음식점에서 한 유학생을 만났다.

자신을 캡틴따거의 팬이라고 밝히며 한 테이블에 합석한 이 유학생은 "유학생들 사이에서 캡틴따거가 유명하냐"는 말에 "맞다. 모르는 유학생이 없을 것 같다"고 답했다. 

또 캡틴따거가 다녔던 칭화대에 다니냐는 말에는 "전 푸단대학교에 다닌다"고 밝혔다.

MBC '구해줘! 홈즈'
MBC '구해줘! 홈즈'


김숙은 칭화대와 푸단대를 비교하며 "어디가 더 좋냐"고 질문했고, 유학생은 "칭화대는 칭화대만의 강점이 있고, 푸단대는 푸단대만의 강점이 있다"고 얘기했다.

이어 캡틴따거는 자신이 시진핑 주석과 동문이라며 "누구랑 동문이냐"고 물었다.

이에 유학생은 "차은우 동생 분이 푸단대학교 유학생이었다"고 말해 놀라움을 안겼다.

김숙은 "여기가 더 센데"라고 말했고, 캡틴따거도 "인정해야 될 것 같다"고 말해 웃음을 전했다.

차은우(본명 이동민)의 동생 이동휘는 중국 상하이 푸단대학교 출신으로 제일기획을 거쳐 언바운드랩 연구원으로 일하며 다양한 기업의 프로젝트 관련 연구 및 자문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구해줘! 홈즈'는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사진 = MBC 방송화면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