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14:21
스포츠

[프리미어12] '잠수함' 박종훈, 쿠바전 4이닝 무실점 임무 완수

기사입력 2019.11.08 20:45


[엑스포츠뉴스 고척, 조은혜 기자] '잠수함' 박종훈이 쿠바전에서 4이닝 무실점을 기록하고 마운드를 내려갔다.

박종훈은 8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19 WBSC 프리미어12 서울 예선라운드 쿠바와의 예선 3차전에서 선발투수로 등판했다. 이날 박종훈은 4이닝 4피안타 1볼넷 2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했다. 총 투구수 65개.

1회 로엘 산토스를 3구삼진으로 돌려세운 박종훈은 세자르 프리에토를 2루수 직선타 처리, 유리스벨 그라시엘은 유격수 땅볼로 잡아내면서 삼자범퇴로 이닝을 끝냈다. 

2회에는 선두 알프레도 데스파이네에게 중전안타를 맞았으나 풀카운트 끝 요르다니스 사몬을 중견수 뜬공으로 잡았다. 이후 프레데렉 세페다의 타구를 직접 잡아 선행 주자를 아웃시켰다. 병살타 코스였지만 송구가 벗어나며 더블플레이로 이어지지는 못했다. 하지만 알레산데르 아얄라의 투수 땅볼로 실점 없이 이닝을 끝냈다.

박종훈은 3회 요스바니 알라콘 중견수 뜬공, 에리스벨 아루에바레나 삼진으로 2아웃을 잘 잡고 산토스를 몸에 맞는 공으로 출루시켰고, 프리에토의 안타로 1·2루에 몰렸다. 그라시엘의 땅볼로 점수로 연결되지 않았다.

4회에도 데스파이네, 사몬 땅볼 후 세페다의 볼넷과 아얄라의 안타로 1·2루가 됐으나 알라콘의 땅볼로 이닝을 매조졌다. 5회 올라온 박종훈은 선두타자 아루에바레나에게 초구 안타를 허용했고, 차우찬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eunhwe@xportsnews.com / 사진=고척, 김한준 기자

조은혜 기자 eunhw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