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13:12
연예

'터널' 시체스국제판타스틱영화제 공식 초청…로카르노 이은 낭보

기사입력 2016.07.25 08:31 / 기사수정 2016.07.25 08:31


[엑스포츠뉴스=김유진 기자] 배우 하정우, 배두나, 오달수와 '끝까지 간다' 김성훈 감독의 만남으로 영화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터널'이 제 69회 로카르노 국제 영화제에 이어 제 49회 시체스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에도 공식 초청돼 또 한 번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터널'은 집으로 가는 길, 갑자기 무너진 터널 안에 고립된 한 남자와 그의 구조를 둘러싸고 변해가는 터널 밖의 이야기를 그린 리얼 재난 드라마.

오는 10월 7일 개막하는 제49회 스페인 시체스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는 브뤼셀 판타스틱 영화제, 판타스포르토 영화제와 함께 세계 3대 판타스틱 영화제로 불리는 권위 있는 영화제다.

'터널'은 '아가씨', '곡성', '부산행' 등과 함께 경쟁 부문인 오피셜 판타스틱 오르비타(Official Fantastic Orbita) 섹션에 초청됐다.

마이크 호스텐쉬(Mike Hostench) 시체스 판타스틱 국제 영화제 공동 집행위원장은 "가슴 깊이 파고드는 압도적인 드라마와 신랄한 사회 풍자가 결합된 작품. 배우들의 수준 높은 연기 역시 대단하다"라고 극찬하며 초청 이유를 밝혔다.

특히 시체스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에는 '베테랑', '한공주', '신세계' 등 여러 편의 한국 영화가 초청되어 매년 수상의 영광을 안기도 했던 만큼 향후 결과 역시 주목된다.

한편 '터널'은 8월 3일 개막하는 제69회 스위스 로카르노 국제 영화제에서도 대중성과 작품성을 동시에 인정받으며 한국 영화로는 최초로 피아짜 그란데(The Piazza Grande) 갈라 섹션에 초청된 바 있다.

전세계 유수의 영화제에 초청되며 일찌감치 저력을 과시하고 있는 '터널'은 8월 10일 개봉해 관객들을 찾아간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쇼박스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