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15:06
연예

김태우, 오늘(1일) 기자회견 개최…길건 주장 반박하나

기사입력 2015.04.01 07:18 / 기사수정 2015.04.01 07:23

한인구 기자


[엑스포츠뉴스=한인구 기자] 가수 길건(36)과 전속 계약 분쟁 중인 소울샵엔터테인먼트의 가수 김태우(34)가 기자회견을 연다.

소울샵은 1일 오후 김태우의 기자회견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전날 길건이 기자회견을 열어 소울샵 경영진의 문제와 자신이 겪었던 불합리한 상황을 공개한 것에 대한 반박으로 보인다.

앞서 길건은 지난달 31일 개최된 기자회견에서 김태우의 아내인 김애리 이사와 장모인 김모 본부장이 소울샵 경영에 참여해 생긴 문제를 지적하면서 자신이 부당한 대우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이어 길건은 "김태우가 먼저 손을 내밀 때 서로 열심히 해보자고 했다. 소속 연예인과 연습생이 모두 나간 상황이다. 경영진의 교체 후 이렇게 될 때까지 김태우가 뭐하고 있었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그는 "김태우의 음악을 좋아하고 잘되길 바란다. 이런 일이 있어 죄송스럽다"며 "연예계 활동을 하고 싶다"고 전했다. 

길건은 지난해 11월 소울샵으로부터 전속 계약과 관련한 내용 증명을 받은 뒤 답변을 발송했다. 그는 이번 달 25일 소울샵 측에 공동 기자회견을 제안했지만, 소울샵 측은 대응할 계획이 없다면서 법적으로 판단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앞서 길건은 "소울샵에 소속된 1년 4개월 동안 음반을 내주지 않았고, 스케줄도 없었다. 전속 계약 해지를 원하는 것을 안 소속사가 먼저 계약금의 2배 등을 지급하고 나가라는 내용 증명을 보내왔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소울샵은 "길건에게 총 4천만원이 넘는 돈을 지급했으며, 음반 발매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고 반박했다.

한인구 기자 in999@xportsnews.com

[사진 = 김태우 길건 ⓒ 엑스포츠뉴스]

한인구 기자 in999@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