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23:17
스포츠

[차두리 고마워] '로봇' 차두리의 눈물 "행복하게 유니폼 벗는다"

기사입력 2015.03.31 21:00

김승현 기자


[엑스포츠뉴스=서울월드컵경기장, 김승현 기자] 태극마크를 반납하는 차두리(35)가 은퇴 소감을 밝혔다.

차두리는 3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뉴질랜드와 A매치 평가전에 선발 출격했다. 주장 완장을 차고 그라운드에 등장한 차두리는 전반 42분 김창수와 교체되며 그라운드를 떠났다. 경기장을 찾은 관중들은 기립 박수를 보내며 태극전사 유니폼을 입은 차두리의 마지막을 함께했다. 

하프타임에 차두리의 은퇴식이 거행됐다. 팬과 함께 만든 헌정음악과 헌정영상이 공개됐다. 차두리가 빚어낸 찬란한 역사가 전광판을 통해 상영됐고, 운집한 관중은 이를 시청하며 끊임없이 박수를 보냈다. 감상에 젖은 차두리는 눈시울을 붉히며 보는 이들을 애잔하게 했다.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이 공로패를 전했고, 아버지인 차범근 전 감독이 꽃다발을 건네며 족적을 남긴 차두리를 격려했다. 

차두리는 "정말 감사하다.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잘 하진 못했지만, 항상 열심히 하려고 애썼다. 마지막에 유니폼을 행복하게 벗을 수 있었다. 후배들에게도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지난 2001년 11월 8일 세네갈과의 친선경기를 통해 A매치 첫 경기를 치른 차두리는 2002 한일월드컵 4강, 2010 남아공월드컵 16강, 2015 호주아시안컵 준우승에 기여하며 굵직굵직한 대회에서 맹활약했다. 



김승현 기자 drogba@xportsnews.com    

[사진= 차두리 ⓒ 엑스포츠뉴스 권태완 기자] 

김승현 기자 drogba@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