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8 15:38
연예

방탄소년단, 3년 연속 '대상' 쾌거…'4관왕' 차지 (종합) [2020 TMA]

기사입력 2020.12.12 22:45 / 기사수정 2020.12.12 22:45

이슬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슬 인턴기자] 방탄소년단이 '2020 TMA' 4관왕을 차지했다.

12일 오후 '2020 더팩트 뮤직 어워즈(2020 THE FACT MUSIC AWARDS)'(이하 '2020 TMA')가 비대면 생중계로 진행됐다.

이날 '대상'은 방탄소년단이 수상했다. 방탄소년단은 "대상이라는 클래식한 이름의 상을 받는 게 정말 오랜만이다. 오프라인 공연을 할 수 없는 모든 음악 아티스트 분들이 많이 계신다. 그런 분들을 대신해서 큰 상을 받았다고 생각한다. 공연할 수 없는 상황에서 정성껏 음악을 만드는 아티스트 분들께 상을 드리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방탄소년단은 '대상' 외에도 '올해의 아티스트', '리스너스 초이스', '월드 와이드 아이콘상'을 수상하며 4관왕을 차지했다.

'올해의 아티스트상'은 마마무, 화사, 강다니엘, 방탄소년단, 갓세븐, 트와이스, 뉴이스트, 아이즈원, 몬스타엑스, 세븐틴, 슈퍼주니어가 수상했다.

마마무는 "우선 이렇게 멋진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는 마마무가 되겠다. 함께 열심히 해주신 분들 너무 감사하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어 팬들 무무들 너무 감사하다"고 팬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이어 화사는 "마리아 사랑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하며 시작과 동시에 2관왕을 차지했다.

강다니엘은 "팬들 덕분에 영광스러운 상을 받게 됐다. 이 상으로 더 열심히 내년에 더 좋은 노래, 무대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감사하다"고 말했다.

트와이스는 "너무 감사드리고 내년에 꼭 만났으면 좋겠다"며 이날 참석하지 못 한 멤버 정연에게도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애틋한 우정을 드러냈다.

다음으로 100% 팬들의 투표로 결정되는 'TMA 인기상'은 슈퍼주니어가 차지했다.

슈퍼쥬니어는 "활동한 지 시간이 많이 흘렀음에도 인기상을 받는 것 자체가 신기하다. 올해 팀으로서 특별한 활동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상을 받을 수 있게 해 준 팬들에게 감사하다"고 팬들에게 마음을 전했다.

'팬앤스타 최다 득표상(가수)', '팬앤스타 트로트 인기상' 2관왕을 차지한 임영웅은 영상을 통해 수상소감을 전했다. 임영웅은 "이 상은 100% 여러분들의 투표로 받은 상이라 더 뜻 깊다. 앞으로도 따뜻한 목소리 들려드릴 수 있는 '히어로'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인상인 '넥스트 리더'는 위클리, 크래비티, 엔하이픈이 수상하며 신인의 저력을 인증했다. 지난해 'TMA'에서 신인상을 수상한 있지와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나란히 '베스트 퍼포머'를 수상했다.

'글로벌 핫티스트'는 스트레이키즈, (여자)아이들, 에이티즈, 더보이즈가, '월드 와이드 아이콘'은 세븐틴, 방탄소년단이 수상하며 글로벌 아이돌의 면모를 드러냈다.

이외에도 전현무, 서현이 MC로 나선 '2020 TMA'에서는 방탄소년단, 슈퍼주니어, 뉴이스트, GOT7(갓세븐), 몬스타엑스, 세븐틴, 강다니엘, 트와이스, 마마무, (여자)아이들, ITZY(있지),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에이티즈, 크래비티, 위클리, 더보이즈, 아이즈원, 제시, ENHYPEN(엔하이픈)이 출연하며 무대를 꾸몄다.

이하 '2020 TMA' 수상자 목록

▲ 대상 = 방탄소년단
▲ 리스너스 초이스 = 방탄소년단
▲ 올해의 아티스트상 = 마마무, 화사, 강다니엘, 방탄소년단, 갓세븐, 트와이스, 뉴이스트, 아이즈원, 몬스타엑스, 세븐틴, 슈퍼주니어
▲ 베스트 퍼포머 = 있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제시
▲ 월드 와이드 아이콘 = 세븐틴, 방탄소년단
▲ 글로벌 핫티스트 = 스트레이키즈, (여자)아이들, 에이티즈, 더보이즈
▲ 넥스트 리더 = 위클리, 크래비티, 엔하이픈
▲ TMA 인기상 = 슈퍼주니어
▲ 팬앤스타 최다 득표상(가수) = 슈퍼주니어
▲ 팬앤스타 최다 득표상(개인) = 황치열
▲ 팬앤스타 트로트 인기상 = 임영웅
▲ 팬앤스타 애즈닷상 = 임영웅
▲ 팬앤스타 초이스상 = 황치열

enter@xportsnews.com / 사진='더팩트 뮤직 어워즈'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