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14:44
연예

아이즈원 장원영, 이상형 월드컵 '두근:대결구도' 여성부 첫 우승

기사입력 2019.03.27 14:35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아이유와 23시간 치열한 투표 전쟁 벌여… 첫 진출에 첫 우승까지

VS놀이 사이트 ‘두근:대결구도’에서 실시하는 셀럽 이상형 월드컵인 ‘OT256’ 여성부에서 아이즈원의 장원영이 첫 우승을 차지했다.

장원영은 열두 번째 맞는 여성부 시즌의 4강에서 지난 시즌 준우승자였던 프리스틴 나영을 이기고 결승에 진출해 아홉 번 째 우승을 노리는 강자 아이유와 맞서게 됐고, 23시간의 치열한 투표의 결과 50.03%의 득표율을 보이며 처음 진출한 결승 무대에서 우승까지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어냈다. 

특히 상대했던 셀럽들 대비 10대와 20대 여성들에게서 득표를 많이 얻으며 승리한 것이 눈에 띈다. 이는 4월 1일 컴백을 앞두고 있는 아이즈원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드러난 결과로 해석된다. 

오는 4월 5일 넷플릭스에서 방송되는 ‘페르소나’를 통해 다시 배우의 모습으로 찾아올 예정인 아이유는 안타깝게도 첫 준우승을 경험하게 됐으며, 시즌 3위는 마마무의 리더 솔라가, 4위는 프리스틴의 리더 나영이 뒤를 이었다.

시즌이 진행되어 가며 프라임 매치가 늘어나 추가적인 표를 행사할 수 있는 회원들의 팬심에 따라 예상치 못했던 결과가 도출되기도 하며 토너먼트에 재미를 더하고 있다.

‘두근:대결구도’를 운영하고 있는 가재연구소 관계자는 “투표한 유저들의 성별과 연령에 따라 투표결과를 필터링하여 볼 수 있는 기능을 업데이트 했다”며 “이에 따라 단순한 투표 결과 뿐 아니라 표심에 대한 데이터 분석까지 가능해져 OT256의 유저들에게 흥미거리를 더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고 전했다. 이어 “유저들의 편의를 위해 안드로이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선출시했다”고도 덧붙였다.

현재 두근:대결구도에서는 다수결 이상형 월드컵 남녀 시즌이 진행중이며, 시즌별 성적 및 누적 랭킹은 홈페이지 내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Our Types 256’의 약자인 ‘OT256’은 룰에 따라 정해진 대진에 맞추어 진행되는 셀럽 이상형월드컵으로, 다수결로 승자가 정해져 다음 라운드로 진출하게 되어 우승자를 가린다. 128명의 진출자가 8조로 나뉘어 128강, 64강, 32강, 16강을 치르고 각 조의 우승자들이 이어서 8강, 4강, 결승까지 진행하게 된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