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13:29
연예

'음원퀸' 태연, '사계'로 차트 싹쓸이…수록곡도 상위권 [뮤직:스코어]

기사입력 2019.03.25 07:54 / 기사수정 2019.03.25 07:55

박소현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명불허전 태연이었다. 

25일 오전 7시 기준 태연의 '사계'는 멜론, 지니, 벅스,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엠넷, 올레뮤직 등 주요 음원사이트 1위를 싹쓸이했다. 'Blue'도 벅스 2위, 네이버뮤직과 지니, 소리바다 4위, 멜론 9위 등을 차지하는 등 상위권에 안착했다. 

태연의 신곡 '사계'는 어쿠스틱 기타 중심의 악기 구성이 인상적인 얼터너티브 팝 장르의 곡으로, 후렴구의 풍성한 스트링 선율과 태연의 감성적인 보컬이 어우러져 극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며, 사랑의 심리를 사계절의 변화에 맞춰 표현함은 물론, 히트메이커 켄지 (Kenzie)가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했다.

'Blue'는 피아노 기반의 미니멀한 구성으로 이뤄진 발라드 곡으로, 차분하고 절제된 분위기 속에 애절한 멜로디가 울림을 자아내며, 가사에는 ‘푸른’과 ‘우울한’이라는 ‘Blue’의 이중적 의미를 표현, 옛 연인에 대한 그리움과 이별 후에 느끼는 감정을 태연의 애틋한 보컬로 녹여내 깊은 감성을 느낄 수 있다.

한편 태연은 지난 24일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자신의 앙코르 콘서트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SM엔터테인먼트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