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1-26 04:16
게임

BNK 피어엑스, 'SBXG'서 '피어엑스 주식회사'로 사명 변경…브랜드 단일화

기사입력 2026.01.25 11:12

이정범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피어엑스 주식회사가 사명을 변경했다.

최근 부산광역시를 대표하는 e스포츠팀 BNK 피어엑스(FEARX)는 지난 22일 이사회를 통해 사명을 주식회사 에스비엑스지에서 피어엑스 주식회사(FEARX)로 변경했다고 밝혔다.

이는 e스포츠 구단 명칭과 사명을 일치시켜 브랜드를 단일화하려는 전략이다.

사명 변경과 함께 경영진 개편도 단행했다. 먼저, 신임 대표이사(CEO)로는 김해찬 전 단장이 선임됐다. 김 대표는 e스포츠 산업 경험이 풍부한 인물로, 2025년까지 BNK 피어엑스 단장으로서 구단을 운영한 성과를 인정받아 내부 승진했다.

신임 단장으로는 유희지 단장이 선임됐다. 유 단장은 이스포츠 산업 이해도가 높은 전문가로 평가받는다. LCK 프랜차이즈 도입 이후 최초의 여성 단장이기도.

오프라인 공간도 개편했다. 서울 종각 클럽하우스 내 '마우스포테이토 카페'는 '피어엑스 카페'로 변경됐으며, 리뉴얼한 넥스(NEXX) IP를 적용해 팬들을 맞이한다.

피어엑스는 이번 변화를 통해 브랜드 강화에 집중하고 글로벌 사업을 동일 브랜드로 전개할 계획이다. 

한편, BNK 피어엑스는 지난해 '2025 LoL 아시아 인비테이셔널(ASI)'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사진 = 피어엑스 주식회사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