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1-24 00:18
연예

이수혁, 'GD병' 악의적 영상 대응한다…"母도 '똑바로 걷고 눈 깜빡이지 말라'고 전화" (찐천재)

기사입력 2026.01.23 14:18 / 기사수정 2026.01.23 14:18

엑스포츠뉴스DB 이수혁/지드래곤
엑스포츠뉴스DB 이수혁/지드래곤


(엑스포츠뉴스 이유림 기자) 모델 출신 배우 이수혁이 가수 지드래곤을 따라 한다는 논란에 대해 직접 입장을 밝혔다.

22일 유튜브 채널 '공부왕찐천재 홍진경'에는 '청담동 휘어잡은 이수혁과 홍진경의 모델 포스'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됐다.

이날 홍진경은 이수혁에게 "친구는 닮는다고 하지 않냐. 어느 순간 네가 무대에서 걷거나 이런 제스처가 지드래곤과 너무 똑같이 하는 영상과 짤들이 많이 돌았었다"고 말하며 관련 논란을 언급했다.

이와 관련 이수혁은 "(팬미팅에서) 사진을 엄청 많이 찍었어야 됐고, 싸인도 자필로 다 했고, 포스터도 제가 만들었다. 그런 마음가짐으로 하다보니까 중간에 쉰다고 나가버릴 수도 없는 거였다. 그러다 보면 중간에 그럴 수도 있지 않겠냐"라며 당시 긴장된 상황 속에서 자연스럽게 나온 행동이었다는 뜻을 전했다.

유튜브 '공부왕찐천재 홍진경' 캡처
유튜브 '공부왕찐천재 홍진경' 캡처


논란이 됐던 영상들을 모두 확인했다는 그는 "제 영상을 다 본다. 원래는 신경 안 쓴다. 근데 팬분들이 메일을 보내시는 걸 보고 나를 아끼고 날 응원해주는 사람들이 슬퍼하는 건 내가 케어를 해야겠다 싶었다. 그래서 분명히 조치가 취해질 것"이라며 "어머니도 전화와서 '너 똑바로 걷고 껌 뱉어. 눈 깜박이지 말고!'라더라"고 악의적으로 편집된 영상에 대해서는 대응에 나설 계획임을 밝혔다.

앞서 이수혁은 SNS와 유튜브,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걸음걸이와 제스처는 물론, 과장된 리액션과 특유의 분위기까지 지드래곤과 닮은 행동을 하는 영상들이 확산되며 화제에 오른 바 있다.

한편 이수혁은 지드래곤과 데뷔 전부터 절친한 사이로 알려져 20년이 넘는 우정을 이어오고 있다.


사진=유튜브 '공부왕찐천재 홍진경'

이유림 기자 reason1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