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1-13 02:03
연예

이시안, '솔로지옥4' 얼마나 대박났길래…21년차 男돌보다 "잘 벌어" [엑's 이슈]

기사입력 2026.01.12 20:00

이시안.
이시안.


(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솔로지옥4' 출신 방송인 이시안이 놀라운 수입을 자랑했다. 

최근 유튜브 채널 '근본채널'에는 '이시안의 천국도를 같이 가고 싶은 슈퍼주니어 멤버는?ㅣ신동의 동동포차 EP02'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 속 신동은 이시안에게 "'솔로지옥' 나오고 나서 수익이 엄청 늘지 않았냐. 수입을 공개해 달라고는 할 수 없지만, 몇 배 정도 뛰었나?"라고 궁금해했다.

'동동포차' 캡처.
'동동포차' 캡처.


이에 이시안은 "한 잔 해서 하는 말인데, 선배님보다는 잘 벌 걸요?"라고 유쾌하게 답했다. 

신동은 "진짜로? 나를 X무시하네"라고 반응하면서도 "한 달 정산을 받는데 '0'이 몇 개 늘었냐"고 되물었다. 이시안은 "하나 늘었다. 전에도 잘 벌었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신동은 앞서 이시안이 자신보다 많이 벌 것이라는 발언을 짚으며 "한 달에 1억밖에 못 벌어? 그러면서 나보다 많이 벌어? 어쭈"라고 장난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21년 차 아이돌로 여전히 월드투어를 돌며 활발히 활동 중인 신동보다 수익이 많다는 이시안의 발언은 놀라움을 주기에 충분했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이시안은 지난해 1월 공개된 넷플릭스 '솔로지옥' 시즌4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청순한 미모와 핫한 몸매로 주목받은 그는, 출연 당시 남성 출연자 6명 중 4명의 선택을 받는 등 높은 인기를 끌었다. 방송 내내 '천국도'의 기회를 단 한 번도 놓치지 않을 정도였다.


아이돌 지망생 출신인 2017년 Mnet '아이돌학교', 2018년 '프로듀스48'까지 서바이벌 프로그램에도 출연한 이력이 있다. 데뷔에는 실패했지만, 당시에도 무대 위 끼와 매력으로 주목받았다.

'솔로지옥4' 이후 이시안은 남다른 입담으로 MBC '전지적 참견 시점', '라디오 스타', KBS 2TV '편스토랑' 등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는가 하면 뷰티, 패션 브랜드 모델로도 활약 중이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넷플릭스, 유튜브 채널 '근본채널'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