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19 06:40
연예

제2의 제로베이스원·이즈나 누구?…웨이크원,2026 공개 오디션 개최

기사입력 2025.12.18 15:44



(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CJ ENM K-POP 아티스트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웨이크원(WAKEONE)이 차세대 아티스트 발굴을 위한 2026 웨이크원 공개 오디션 WAKEONE the LAND : ‘School Festa’(웨이크원더랜드 : 스쿨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오디션은 '출석하면, 무대가 된다!'라는 슬로건 아래 오디션의 이미지를 시험이 아닌 자유롭게 꿈을 펼치는 무대로 확장하여 ‘School Festa’ 콘셉트로 기획됐다. 지원 분야는 보컬, 랩, 댄스, 비주얼, 특기 등으로 폭넓게 구성됐으며, 2007년생부터 2015년생까지 남녀 누구나 개인 또는 그룹으로 참여할 수 있다.


지원은 사전 접수 또는 현장 접수 중 택1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오디션은 2026년 1월 24일(토)부터 25일(일)까지 이틀간 서울 중구청소년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며, 사전 접수는 2025년 12월 18일(목)부터 2026년 1월 19일(월)까지 진행된다. 오디션 합격자에게는 웨이크원 연습생 트레이닝 기회가 제공된다.

웨이크원은 5세대 톱티어 보이그룹 ZEROBASEONE(제로베이스원)을 비롯해 글로벌 루키 izna(이즈나), 초대형 신인 보이그룹 ALPHA DRIVE ONE(ALD1, 알파드라이브원) 등 아이돌 그룹 매니지먼트를 통해 확고한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동시에 김필, 하현상, 조유리, 김재환 등 각기 다른 음악적 색을 지닌 솔로 아티스트들의 활동 역시 안정적으로 이끌며, 폭넓은 매니지먼트 역량을 입증해왔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웨이크원은 체계적인 제작 시스템과 글로벌 지향 전략 아래 차세대 아티스트 발굴에 대한 기대를 한층 높이고 있다. 특히 최근 남소영 총괄 대표 선임 이후 센터 체제로 재정비하며 매니지먼트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솔로 아티스트를 위한 별도 레이블 설립을 준비하며 아티스트 성장 경로를 다각화하고 있다. 아티스트 특성에 최적화된 제작 환경과 시스템을 구축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가고 있는 웨이크원이 선보이는 이번 오디션이 어떤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줄지 관심이 모아진다.

오디션 일정과 지원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웨이크원 오디션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웨이크원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