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05 21:30
연예

김도완 "이정하=친동생 느낌... 실제 친동생은 영화계 종사자" (ONE)[엑's 인터뷰]

기사입력 2025.06.11 16:39 / 기사수정 2025.06.11 16:41



(엑스포츠뉴스 정민경 기자) 'ONE : 하이스쿨 히어로즈'​ 김도완이 이정하와의 호흡을 전했다.

11일 오후 여의도 모처에서는 웨이브 'ONE : 하이스쿨 히어로즈'​ 배우 김도완 인터뷰가 진행됐다.

'ONE : 하이스쿨 히어로즈'​는 아버지의 억압에 시달리던 전교 1등 '의겸'(이정하)과 그의 천부적인 싸움 재능을 이용하려는 '윤기'(김도완)가 복면을 쓴 '하이스쿨 히어로즈'를 결성해 억눌린 분노를 폭발시켜 학교 폭력 서열을 뒤엎는 하이스쿨 액션 드라마.

극중 김도완은 김의겸과 함께 하이스쿨 히어로즈를 결성하는 인물 윤기 역을 맡았다. 김의겸의 타고난 싸움 재능을 발견하고, 목적을 숨긴 채 그를 싸움의 세계로 이끈 장본인이자, 빠른 상황 판단 능력과 수준급의 싸움 실력으로 하이스쿨 히어로즈로 활약한다.



'ONE : 하이스쿨 히어로즈'를 통해 고난도 액션을 선보인 김도완은 "워낙 액션이 많았기 때문에 정말 액션스쿨을 몇 개월간 다니면서 그 지점에서 되게 오히려 노력을 많이 했다"고 밝혔다.

이어  "액션스쿨에 살다시피 하면서 합을 맞췄다. 현장에서 합이 안 맞으면 다칠 수도 있기 때문에 거기에 집중할 수밖에 없었다. 워낙 다양한 액션도 많았고, 각자 주로 쓰는 액션 종목이 다르다 보니 그런 재미도 있었다"고 떠올렸다.



함께 출연한 배우 이정하와의 호흡에 대해 김도완은 "이정하는 친동생 같다"고 화답한 뒤 "애교쟁이고 사랑스러운 동생이었다. 현장에서도 추운 날씨였고 체력적으로 힘들 텐데 현장에서 내색하지 않더라"며 남다른 애틋함을 과시했다.

김도완의 실제 친동생은 영화 계열에 종사하고 있다고. 김도완은 "동생이 평소에 냉정한 평가를 해주는데, 이번에는 정말 재밌게 봤다고 이야기를 해줘서 그 말 듣는데 굉장히 뿌듯하더라"며 "동생은 전부터 '형은 이런 게 장점이인 것 같아'·'이런 게 아쉬운 것 같아' 이런 말을 많이 해준다. 워낙 친구 같이 지낸다"며 끈끈한 우애를 자랑했다.


한편 'ONE : 하이스쿨 히어로즈'는 오는 13일(금) 2개의 에피소드를 마지막으로 공개한다.

사진=웨이브
 

정민경 기자 sbeu300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