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01 09:19
연예

BTS 세 번째 솔로 주자…"들꽃처럼 살고픈" RM의 일기장 (쥬크박스)[종합]

기사입력 2022.12.02 14:00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RM(김남준)이 잔잔한 들꽃처럼 살고싶다는 바람을 담은 타이틀곡을 비롯, 솔직한 생각이 담긴 '일기'같은 앨범을 공개했다. 

2일 오후 2시 RM의 첫 공식 솔로 앨범 'Indigo(인디고)'가 발매됐다.

RM은 지난 2015년 3월 'RM', 2018년 10월 'mono.' 등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믹스테이프를 통해 팬들의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이번 'Indigo'는 곡 작업 능력을 인정받은 RM이 선보이는 믹스테이프 형식이 아닌 첫 공식 솔로 앨범이자, 'mono.' 이후 약 4년 만에 공개하는 개인 작품이다. 

RM은 이번 앨범에 솔직한 생각과 고민, 여러 단상을 담았으며, 전곡 작사, 작곡을 비롯해 앨범 작업 전반을 이끌었다. 특히 이번 'Indigo'는 RM의 프로듀싱 능력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경계 없는 협업으로 발매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타이틀곡 '들꽃놀이 (with 조유진)'는 밴드 체리필터 조유진이 피처링으로 나섰으며, 'Yun'에는 에리카 바두, 'Still Life'에는 앤더슨 팩, 'All Day'엔 타블로, '건망증'에는 김사월이 함께했다. 또한 'Closer'와 'Hectic', 'No.2'에도 각각 폴 블랑코와 마할리아, 콜드, 박지윤 등이 참여해 총 10개 트랙으로 구성된 신보를 더욱 다채롭게 채웠다.



타이틀곡 '들꽃놀이(with 조유진)'는 화려하지만 금세 사라져 버리는 불꽃이 아닌, 잔잔한 들꽃의 모습으로 살아가고 싶다는 RM의 바람이 담긴 곡이다. 

발매 전 소속사를 통해 공개한 소개 영상에서 RM은 "저의 바람, 혼란을 이야기하는 곡"이라고 설명하면서 "체리필터 조유진 선배님의 엄청나게 록킹하고 파워풀한 보컬이 더해져 제가 하고싶은 이야기의 확장성이 확보되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이야기했다.

들꽃처럼 살고 싶다는 RM의 솔직한 바람이 담긴 가사에, 상상도 못한 피처링 조합인 조유진의 보컬이 더해지면서 색다르면서도 매력적인 음악이 탄생했다.



그는 이번 솔로 앨범을 "제가 느낀 정서, 감정, 고민, 생각들을 그대로 담은 일기 같은 앨범"이라고 소개한 바. 타이틀곡뿐만 아니라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협업해 만든 곡들에서도 자신만의 개성을 음악으로 풀어냈다.

이날 RM은 "음악이라는 것도 사람이 하는 것이기에 어떤 삶과 사유, 서사, 의지를 가진 사람에게서 나오느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는 소신을 밝히기도. 의지와 사유가 듬뿍 담긴 솔직한 인간 김남준의 '일기'가 반갑다.

한편, RM은 'Indigo' 발매 후 소규모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첫 방송되는 tvN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인간 잡학사전 - 알쓸인잡' MC 출연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사진=빅히트 뮤직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