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18 09:47
연예

[엑's 이슈] 연극계 성추행 폭로 또 등장…배우 한명구?

기사입력 2018.02.23 23:36 / 기사수정 2018.02.24 00:05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배우 한명구로 추정되는 인물이 성추행의 가해자로 폭로됐다.

23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ㅎㅁ구 선생님'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게시글의 글쓴이는 "선생님 잘 지내시죠. 저는 자꾸만 기사가 터진 후부터 잊고 살았던 기억들이 떠오르면서 꿈에서도 성추행을 당하네요. 발 뻗고 주무시지 마세요"라고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이어 "목격자도 많고요. 당한 사람도 많아요. 매일 여학생들 집에서 주무시고. 복도 파티에서도 매일 그 손을 조금이나마 덜 들어오게 다른 사람들이 조금이라도 덜 보일 수 있도록 숨기는 게 너무 힘들었는데. 조금 지난 후엔 선생님 같은 아저씨 같은 게 뭐가 두려워 참았는지 제가 너무 멍청했더라고요"라고 덧붙였다.

해당 게시글에서 실명이 모두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같은 날 티비리포트 보도에 따르면 커뮤니티에 폭로된 'ㅎㅁ구'는 극동대학교와 서울예술대학교에서 교수로 재직한 한명구다.

조민기에 이어 교수로 재직하며 학생들에 성추행을 일삼았다는 의혹이 제기된 것. 이후 '한명구'는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관심의 대상으로 떠올랐다.

한명구는 1986년 연극 '아프리카'를 통해 데뷔해 영화 '인디안 썸머', '베사메무쵸', '취화선', '미인도' 등에 출연했으며 대학 연극영화과 교수로 재직했다.

이에 대한 한명구 측 입장은 아직 나오지 않은 상태다.

연희단거리패 이윤택 연출의 성폭력 폭로로 시작된 '미투' 운동은 배우 조민기, 오달수, 조재현 등 배우들에게까지 옮겨가며 확산되고 있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엑스포츠뉴스DB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