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05:57
스포츠

KBO, 심판위원 3명 중국 전국선수권대회에 파견

기사입력 2016.11.17 09:50

이종서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종서 기자] 한국야구위원회(이하 KBO)가 김성철, 권영철, 김정국 등 3명의 심판위원을 중국 전국선수권대회 야구경기에 심판으로 파견하고, 중국심판 50명을 대상으로 교육도 실시한다.
 
이번 심판 파견은 KBO가 지난 3월 중국봉구협회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이후 진행되는 첫 번째 인적 교류 사업이다.

3명의 KBO의 심판위원은 오늘부터 19일(토)까지 사흘간 중국 우시 경기장 및 대강당에서 중국봉구협회 심판 5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이들은 KBO 리그와 심판 운영에 대해 소개하고 원활한 경기 운영을 위한 각종 기술 지도, 실제 경험담을 토대로 한 사례교육, 연습 경기를 통한 실전교육 등을 통해 KBO 리그 심판만의 노하우를 중국 심판들에게 전수할 예정이다.

KBO는 파견에 앞서 원활한 교육을 위해 KBO 심판 교본 중국어판을 별도로 제작하였으며, KBO 포스트시즌 비디오판독 영상 등의 시청각자료도 준비했다.
 
이후 20일(일)부터 28일(월)까지는 중국 우시에서 열리는 전국선수권대회의 경기 심판으로 나선다. 중국 전국선수권대회는 중국봉구협회 주관으로 매년 개최되는 중국 내 최고의 야구대회로 9개팀이 2개 조로 나뉘어 경기를 치른다. KBO 심판위원은 총 14경기에 배정되며, 한국 심판의 일정은 대회의 공정성을 위해 오는 19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KBO는 지난 3월 중국봉구협회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이후 KBO 리그의 중국 인터넷 중계, 중국 유소년 야구 캠프 국내 개최, 중국 야구 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팸 투어 등을 진행했으며, 이번 심판 파견을 계기로 인적, 기술적 교류를 확대하는 등 향후에도 중국 야구시장 진출을 위해 보다 적극적인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bellstop@xportsnews.com / 사진 ⓒKBO

이종서 기자 bellstop@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