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05 15:20
연예

'폭싹'·'나인 퍼즐' 경사…카카오엔터, 글로벌 OTT 어워즈 5관왕

기사입력 2025.08.25 14:26



(엑스포츠뉴스 정민경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지난 24일 열린 2025 국제스트리밍페스티벌 글로벌 OTT 어워즈에서 5관왕에 올랐다.

카카오엔터와 산하 스튜디오 레이블들이 제작한 작품들이 글로벌 OTT어워즈에서 좋은 소식을 전했다.

넷플릭스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는 콘텐츠 분야에서 가장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낸 콘텐츠에 시상하는 베스트 크리에이티브를 포함해 작가상, 조연 배우상(여)을 휩쓸며 3관왕에 올랐다. 이는 제주에서 태어난 '요망진 반항아' 애순이(아이유)와 '팔불출 무쇠' 관식이(박보검)의 모험 가득한 일생을 사계절로 풀어낸 이야기. 촘촘한 극본과 섬세한 연출, 배우들의 열연까지 완벽한 하모니를 이뤘다는 호응에 힘입어, '폭싹 속았수다'는 올해 열린 콘텐츠 시상식들에서 연거푸 최다 부문 후보작으로 노미네이트되고, 잇따른 수상 소식을 전하며 흥행과 작품성을 모두 잡은 작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나인 퍼즐'은 쟁쟁한 글로벌 콘텐츠들을 제치고 베스트 OTT 오리지널 부문에서 수상을 거뒀다. '나인 퍼즐'은 10년 전, 미결 사건의 유일한 목격자이자 현직 프로파일러인 이나(김다미)와 그를 끝까지 용의자로 의심하는 강력팀 형사 한샘(손석구)이 의문의 퍼즐 조각과 함께 다시 시작된 연쇄살인 사건의 비밀을 파헤치는 추리 스릴러. 

감각적인 연출과 흡인력 있는 스토리, 배우들의 케미가 더해져 눈을 뗄 수 없는 몰입감을 선사했다. 카카오엔터 영상 CIC 장세정 대표는 “모든 드라마, 콘텐츠가 그렇듯 굉장히 많은 분들의 재능과 노력이 더해져 '나인 퍼즐'이라는 결과물이 나왔다. 작품상을 받게 되어 더 의미가 있는 것 같다. 이 드라마를 위해 애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특히 글로 시작을 열어주신 이은미 작가님, 상상했던 것 이상으로 연출해주신 최고의 감독 윤종빈 감독님, 세상에 둘도 없는 이나와 한샘을 연기해주신 김다미, 손석구 배우님께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 저희를 믿고 투자해주신 디즈니+에도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눈에 띄는 연기력으로 전세계 시청자들에 눈도장을 찍은 카카오엔터 배우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안정적인 연기력과 신선한 매력으로 글로벌 팬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정수빈(제이와이드컴퍼니)이 STUDIO X+U 드라마 '선의의 경쟁'에서의 활약을 통해 신인상(여)을 수상했다.

카카오엔터는 하반기에도 여러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고현정과 장동윤의 강렬한 연기 변신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SBS 새 금토드라마 '사마귀 : 살인자의 외출'이 오는 5일 첫방송된다. 이어 12일에는 넷플릭스 시리즈 '은중과 상연'이 전세계 동시 공개될 예정. 김고은과 박지현이 일생에 걸쳐 얽히고 설키는 친구로 힐링과 감동을 전한다. 

또 KBS2TV 새 토일미니시리즈 '은수 좋은 날'(연출 송현욱, 극본 전영신, 제작 바람픽쳐스, 슬링샷스튜디오)도 9월 20일 첫 방송되며, 이영애, 김영광, 박용우가 우연히 얻은 마약 가방으로 예측 불가 운명의 소용돌이 속으로 빠져드는 인물들로 파격 변신할 예정이다.

사진=넷플릭스,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정민경 기자 sbeu300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