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8 01:09
연예

성민수 "♥기보배, 7세 딸에 '패배자' 질책…강압적인 母" 폭로 (금쪽상담소)

기사입력 2024.03.26 12:04 / 기사수정 2024.03.26 12:04



(엑스포츠뉴스 정민경 기자) 기보배 남편 성민수가 아내의 양육 방식에 대한 불만을 고백한다.

26일 방송되는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는 양궁 여제 기보배와 남편 성민수가 등장한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남편 성민수는 아내 기보배가 딸에게 강압적인 면이 있다고 폭로했다.

딸이 하던 일에 싫증을 낼 때면, 기보배는 "여기서 그만두면 다른 애들은 앞서갈 텐데 너는 그 자리야. 이거 안 하면 패배자, 낙오자야"라는 표현까지 했다는 것.

이에 남편 성민수는 "낙오자, 패배자의 뜻도 이해 못 할 아이에게 어떻게 그런 심한 말을 할 수 있는지 따지고 싶었다"고 털어놨다.



이야기를 들은 오은영 박사는 "기보배는 실천력이 매우 뛰어나고, 성취지향적인 사람"이라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성취지향적으로 자녀를 대하면, 아이는 중간에 그만하고 싶어도 그만둘 수 없다는 생각에 시작조차 하지 않으려 할 수 있다"라고 지적했다.

기보배는 딸의 놀이 시간에 제한을 두기 위해 5분 타이머를 맞추는가 하면, 아이의 숙제를 도와주다 아이가 틀린 답을 쓰면 지우개로 직접 지워가며 정답을 쓰게 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에 남편 성민수는 "아이가 질리겠다, 엄마가 사사건건 모든 걸 참견하니 본인 의지대로 할 수 있는 게 없다"라며 딸의 편을 들었다.

오은영 박사는 "엄마 기보배는 딸과 놀아주는 시간도 상당히 짧은데, 타이머까지 맞추는 타이머 엄마"라고 짚어냈다.

이어 "타이머를 자꾸 맞추면 아이는 시간에 대한 강박이 생길 수 있다"라며 "자녀가 쓴 오답을 엄마가 직접 지우고 고쳐주다 보면, 아이는 실패를 두려워하는 사람이 될 수 있다"라고 경고했다.

오은영 박사가 기보배, 성민수 부부에게 선사할 맞춤 솔루션은 26일 오후 8시 10분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채널A

정민경 기자 sbeu300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