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7 23:29
연예

죽지 않고 돌아온 김래원…9.3% 자체 최고 시청률 '해피엔딩' (소옆경2)[종합]

기사입력 2023.09.10 08:13 / 기사수정 2023.09.10 08:13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SBS 금토드라마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가 소방, 경찰, 국과수의 천하무적 공조로 최종 빌런에 압승을 거두며 막을 내렸다.

지난 9일 방송된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마지막회는 9.3%(닐슨코리아 제공, 전국 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최종회에서는 소방, 경찰, 국과수의 트라이앵글 공조로 이뤄진 트리플 해피엔딩이 담겼다.

먼저 대검찰청 장성재(장현성 분) 검사로부터 진호개(김래원)를 살해한 범인을 잡아 오라는 미션을 받은 경찰팀은 진호개의 행적을 되짚었고, 공명필(강기둥)과 우삼순(백은혜)은 CCTV를 추적한 끝에 진호개와 덱스(전성우)가 담긴 초소형 카메라를 발견하고 화면복구를 국과수에 의뢰했다. 

강도하(오의식)는 진호개가 이송됐던 차량에 붙은 토양의 성분을 분석하다 구제역 때 차량 방역에 쓰인 약 성분임을 알아냈고 경찰에 방역초소의 리스트업을 부탁, 공조에 나섰다. 

결국 공명필과 강도하는 결국 ‘덱스의 아지트’를 찾았고, 그 사이 진호개의 장례식장에서 덱스를 만난 송설(공승연)은 협박을 받고 덱스와 아지트로 향했다.



송설은 덱스가 자신을 죽이라고 도발했지만 "넌 그저 그런 사이코 살인마일 뿐이야"라고 일갈을 날리면서 위기에 빠졌다. 

하지만 덱스가 송설에게 무언가를 주사하려는 순간, 진호개가 나타나 "지옥에서 왔다. 이 새끼야!"라며 짚고 있던 목발을 휘둘렀다. 

같은 시각, 덱스의 아지트에 도착했지만 덱스가 설치한 폭탄에 발이 묶인 공명필과 강도하는 폭발물을 제거하려다 터뜨리고 말았고, 밖이 아수라장이 된 사이 덱스는 진호개에게 안락사 주사를 놓으려했다. 

순간 정신을 차린 송설은 덱스의 등에 메스를 찔렀고, 이에 반격하던 덱스에게 진호개가 달려들어 덱스의 목을 졸라 기절시킨 후 수갑을 채웠다. 

덱스 검거 후 진호개는 덱스를 잡기 위해 죽은 척했고, 강도하와 윤홍(손지윤)의 도움으로 가짜 시신을 만들고 가짜 부검까지 했다고 털어놓았다. 

송설에게 진호개는 숨겨둔 마음을 전했고, 송설 역시 마음을 고백하며 키스를 나눠 서로의 마음을 확인했다. 

더불어 백참(서현철)은 10년 전 판자촌 화재사건과 개발 비리로 얽힌 현직 판사와 검사를 검거했고, 독고순(우미화)은 과거 판자촌 화재사건이 방화라고 주장한 봉도진(손호준)에게 남은 마음의 빚을 갚았다.

마침내 사형을 선고받은 덱스는 쫓아온 FBI 요원에게 "넌 미국으로 압송돼서 약물 의자에 앉게 될 거야. 살인의 죗값, 네 목숨으로 치러라"라는 독설을 들어 카타르시스를 안겼다. 

반면 진철중(조승연)의 납골당에 간 진호개는 "마지막 순간엔, 검사셨어요. 아버지"라고 해 뭉클함을 자아냈고, 징계위원회에서는 덱스 같은 악질 범죄자는 꼭 잡고야 말겠다는 뜻을 피력해 동료 경찰들에게 박수를 받았다. 

마지막으로 출동 연락에 다 같이 이동하는 ‘어게인 출동 엔딩’이 펼쳐지면서 통쾌한 결말을 전했다.

제작진 측은 "그동안 뜨거운 지지를 보내주신 시청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소옆경' 시리즈가 시청자 분들께 '수사극의 오아시스' 같은 존재로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 작품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사진 = SBS 방송화면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