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3 20:58
스포츠

[오피셜] 토트넘, 손흥민 인종차별 성명문 발표…"가장 강력한 조치 받아야"

기사입력 2023.05.07 17:53 / 기사수정 2023.05.07 18:43

이현석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현석 기자) 토트넘 홋스퍼가 크리스털 팰리스전에서 손흥민이 인종차별을 당한 사실에 대해 공식 성명을 발표했다. 

토트넘은 지난 6일(한국시간) 잉글랜드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크리스털 팰리스와의 2022/23 시즌 프리미어리그 35라운드 맞대결에서 해리 케인의 결승골로 1-0으로 이겼다. 

이날 선발 출전한 손흥민은 후반 44분 아르나우트 단주마와 교체돼 89분, 사실상 풀타임 활약하며 홈 팬들의 기립박수를 받았다. 



문제는 크리스털 팰리스 원정 팬들이었다. 일부 원정 팬들이 원정석 앞을 지나가는 손흥민을 향해 양손으로 눈을 찢는 인종 차별 행위를 한 것이다. 인종차별 행위 외에 손가락 욕도 쏟아졌다. 손흥민은 대응하지 않고 지나갔다. 

토트넘은 경기 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우리는 경기에서 손흥민에 대한 인종차별 혐의를 인지하고 있다. 모든 종류의 차별은 혐오스럽고, 사회, 경기, 클럽에서 모두 용납되지 않는다"라며 인종차별 행위에 대해 비판했다. 

이어 "우리는 경찰 및 크리스털 팰리스 구단과 협력하여 관련된 개인을 조사하고 식별 중이다. 이번 시즌 초 손흥민이 첼시에서 유사한 인종차별 학대를 당한 경우와 같이, 유죄가 인정될 경우 개인이 가능한 가장 강력한 조치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며 강력하게 대응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손흥민은 이미 지난 2월에도 웨스트햄과 홈 경기에서도 원정 팬에 인종차별을 당한 적이 있다. 지난해 8월에는 첼시 홈구장에서 한 남성 첼시 팬의 인종차별적 행위를 당하기도 했다. 당시 첼시 팬은 구단으로부터 경기장 무기한 출입금지를 당했다.

토트넘이 지난 웨스트햄전에 이어 이번 팰리스전 이후에도 인종차별 행위에 대한 성명을 발표해 강력한 조치를 예고했다.

한편 손흥민은 인종차별에 대해 과거 인터뷰에서 "영국에서 내가 인종차별을 당한 사실을 다들 안다. 인종차별에 따로 대응하지 않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 생각한다. 우리는 하나의 인간으로서 축구하고, 어떤 나라와 인종인지는 중요하지 않다"라며 자기 생각을 밝혔다.


사진=EPA/연합뉴스, 토트넘 공식 홈페이지, 트위터

이현석 기자 digh1229@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