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01 02:01
연예

우도환, '유세풍2' 특별 출연…능글미+존재감 폭발

기사입력 2023.02.10 14:55

최희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배우 우도환이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 특별 출연으로 재미를 더했다.

우도환은 지난 9일 종영한 tvN 수목 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이하 '유세풍2')에 특별 출연해 마지막회 의미를 더했다.

극 중 우도환은 떨리는 손 때문에 침을 놓지 못하는 의원 백광현 역으로 분해 짧지만,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주막에서 수정과를 마시던 백광현은 갑작스럽게 쓰러진 남자를 발견하자마자 달려가 침을 놓으려 했지만, 부들부들 떨리는 손 때문에 시침하지 못하자 결국 세풍의 손으로 쓰러진 남자를 일으켜 세우는 데 성공해 눈길을 끌었다.



자신의 과거 모습이 떠오른 듯 세풍은 백광현에게 “손이 그래서야 의원 노릇 하기 곤란하겠소”라고 말했다. 이에 백광현은 당당한 풍채로 “안 그래도 의원 때려치우고 외지부로 직업을 바꾸려던 중이오”라며 묘한 기시감을 들게 만들어 눈길을 끌었다.

우도환은 기품 있는 한복과 허리춤에 찬 침통 등 머리부터 발끝까지 조선의 의원으로 분해 재미를 더하는 것은 물론, 특유의 유쾌하고 재치 넘치는 연기로 몰입감을 더했다.

우도환은 신스틸러다운 면모로 극의 전개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새 드라마 ‘조선변호사’를 기다리는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우도환은 오는 3월 첫 방송을 앞둔 MBC 새 금토 드라마 ‘조선변호사’에 출연한다.

사진=MBC '조선변호사'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